문단열의 중학 영문법 소화제 2 - 바쁜 중학생을 위한 빠른 학습법 중등 바빠 문단열의 중학 영문법 소화제
문단열.김애리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공부 속도가 3배 빨라지는 책!

 

중학교 1학년이었던 당시 딸아이의 영어점수는 나쁘지 않았다. 그렇게 맘 놓고 지내며 자유학기제를 맞이했고 딸 아이는 중학교 2학년이 되었다. 자신의 진로에 대해선 확고한 생각이 있는 것과 달리 성적은 그닥 좋지 못한 딸 아이는 언제부턴가 영어가 어렵다는 말을 하기 시작했고, 영문법이 부담스럽다며 나에게 도와달라는 말을 했다. 하지만 나또한 영어엔 손을 댈 수 없는 수준이기에 좀더 쉽고 재미있고 빠르게 학습할 수 있는 정보들을 뒤지기 시작했고 그런 와중에 「문단열의 중학 영문법 소화제 2」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1장 조동사에 대한 설명과 함께 삽화가 등장한다. 눈으로 기억한 후 1분퀴즈, 눈에띠는 꿀팁, 개념설명, 개념이해와 문제 풀이를 통한 핵심 팁, 우리말로 시작하기, 꼭 외워야 할 문장등을 통해 재미있게 내용을 학습 한 후 마지막에 또 하나의 그림을 통해 다시한번 효과적으로 기억할 수 있었다. 어느정도 학습이 진행되고 앞의 내용들이 잊혀질때 쯤 앞의 내용을 복습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전체적으로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정성들여 만든 책이란 생각이 들었다. 쉬운설명들 덕분에 무슨말을 하고 있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었으며 영문법을 이제 막 시작한 아들녀석과 함께 보기에도 괜찮을 듯 했다.

 

딸 아이가 책을 받고 편안한 얼굴로 문제를 푸는걸 보니 어려운거 같아 보이진 않았다. 자신이 좋아하는 그림들을 이용해 포인트를 잡아주고 있어 더 잘 기억할 수 있는것 같다. 진득하게 앉아 공부를 하는 듯 하던 딸 아이가 나에게 오더니 1권을 사고 싶다는 말을 했다. 내가 생각했던 것 보다 자기자신에게 잘 맞다고 판단한듯 하다. 돌아오는 주말 아이와 함께 아이의 학습 방법들도 의논 할 겸 동네 서점에 가봐야겠다. 딸아이가 사고자 했던 1권을 사며 학습계획을 세워보는것도 좋을 듯 하다.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