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 - 익킨 일러스트 에세이
익킨 지음 / 피그말리온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익킨 일러스트 에세이 : 조금 숨차도 그 소중함을 기억한다면 곧 비상하겠지.

 

하얀 표지에 제목이 눈에 확 띄는 책을 만났다. 일러스트 에세이 라기에 더욱 반가웠다. 심적 우울감이 극에 달할때면 에세이를 읽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해지곤 했는데 마침 이 책을 만나게 된 것이다. 이 책의 작가의 이름은 이원익 이다. 자신의 이름의 끝 글자인 익과 자신의 멘토인 치킨의 킨을 합쳐 '익킨' 이라는 이름으로 활동중인 나름 독특해 보이는 인물 이었다.


이 책에선 꿈과 청춘, 사랑, 사람과 사람, 모순 을 주제로 예쁜 그림과 함께 짧은 글이 담겨있다. 단순해 보이는 짧은 줄글과 그 글의 의미를 더욱 느끼게 해주는 듯한 독특한 그림들이 등장한다. 예쁜 글과 예쁜 그림이 등장하고, 슬픔 가득 묻어있는 그림이 등장하기도 한다.


 


단순해 보이는 짧은 글의 의미들을 생각하며 그림과 글을 음미하며 읽는 재미가 쏠쏠한 책이었다. 때론 조금은 잔인해 보이는 그림들도 등장하곤 하지만 작가가 말하고자 하는 짧은 글의 의미들을 더욱 더 공감할 수 있게 해주는 듯 하다. 예쁜 사랑이야기도, 슬픈 이별 이야기도, 사회생활을 하며 느꼈을 수많은 이야기들이 이 한권의 책에 가득 담겨 있었으며, 짧은글임에도 고개를 끄덕이며 공감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았다.


가벼운 마음으로 마음을 달래기 위해 읽기 시작했지만 씁쓸한 기분이 느껴지기도 했다. 더욱 적나라 하게 느껴지는 사회문제들이 유독 눈에 보여서인듯 하다. 그림쟁이인 딸 아이와 함께 읽고싶어 선택한 책이었지만 아직은 딸 아이에겐 보여주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딸 아이가 아주 조금더 큰 후에 그림의 의미들을 이해할 수 있을 나이가 되면 그때 다시한번 아이와 함께 읽어봐야겠다.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