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원정대 독깨비 (책콩 어린이) 45
이미영 지음, 김창희 그림 / 책과콩나무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 누군가를 간절히 그리워하면 만날 수 있을까요?


20대 중반 갑작스럽게 아빠가 돌아가셨다. 외출을 하셨던 아빠가 쓰러졌다는 얘기를 들었고 내가 회사에서 일을 하고 있던 중 마지막 모습을 보지 못한 채 아빠는 모든걸 내려놓으셨다. 전화를 받자마자 친정집으로 달려갔지만 아빠는 내가알던 그 모습 그대로 편안하게 누워계셨다. 어른이 된 후 맞이하는 아빠의 죽음은 나에겐 충격이었다. 부모의 죽음은 나같은 어른에게도 받아들이기 힘든 것이었다. 그런데 「아빠 원정대」 이 책의 주인공인 찬희는 아직 어린 나이에 아빠의 죽음을 받아들여야만 했다. 은연중 살아계실지도 모른다는 희망을 놓지 못하는 찬희를보며 무척 안스러웠다.


그런 찬희에게 어느날 전화한통이 걸려온다. 자신을 탐정님이라 부르는 홍사옥 이란 사람으로부터 전화가 걸려왔고 그 사람이 집으로 찾아오면서 집안의 모든것이 바뀌었다. 찬희는 탐정이 되었고, 늘 피곤해 하던 엄마의 모습은 탐정인 찬희의 비서인 달래씨가 되어 있었다. 엄마의 방은 모든것이 변해있었고, 홍사옥은 찬희에게 사람을 찾아달란 의뢰를 한다.


홍사옥이 찾아달러던 사람의 사진을 본 찬희는 놀란다. 다름아닌 자신의 아빠를 찾고있는 홍사옥의 입에선 찬희가 알아들을 수 없는 이야기들이 흘러 나온다. 믿을 순 없지만 혹여나 아빠를 찾을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홍사옥의 의뢰를 받아들이게 되고 찬희와 홍사옥 그리고 엄마인 달래씨와 함께 큰바람의 달 나라를 향한다.


아이들의 상상의 날개를 활짝 펼쳐줄만한 상황들이 등장한다. 개구리기차, 여우들이 운영하는 레스토랑, 산양인 시시온영감 등 상상만으로도 재미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상황들이었다. 아빠를 무척 그리워한 찬희는 여행을 하며 아빠가 돌아가시기 전의 찬희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는 방법들을 하나씩 알아간다.


어린나이에 받아들이기 힘들었던 아빠의 죽음을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조금은 부담감있는 죽음이라는 주제로 아이들과 대화를 나눠볼 수 있었으며, 판타지적인 이야기를 통해 수없이 많은 상황들을 상상하며, 장면장면을 머릿속에 그려볼 수 있었다. 찬희가 아빠를 만날 수 있기를 기도하며.. 초등학생들에게 이 책을 권해주고싶다.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