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소설가의 개이고 여기까지 타이핑하는 데 세 시간 걸렸습니다
장자자.메시 지음, 허유영 옮김 / 예담 / 2017년 3월
평점 :
절판


소설가가 쓴 척하지만 사실 강아지가 썼습니다. 철없는 소설가와 철든 강아지의 유쾌한 동거!


안녕하세요 저는 소설가의 개이고 여기까지 타이핑 하는 데 세 시간 걸렸습니다」 이 책은 제목만으로도 호기심을 불러 일이키는 책이었다. 마치 자신이 소설가의 개이며 이 책을 썼다는 듯한 제목에 읽기 시작했고 나름 진지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메시는 소설가인 장자자의 반려견이다. 중국에선 유일무이한 견공작가라 불리며 개인 미니 블로그를 개설했다고 한다. 이 책은 그런 메시의 소소한 일상을 통해 견공들의 세계와 견공의 눈으로 바라본 사람들의 세상을 엿볼 수 있는 책이었다.


메시는 골든레트리버 잡종이다. 유달리 큰 귀와 한뼘은 작은듯한 메시를 보며 펫숍에 왔던 많은 사람들은 메시를 지나쳤다. 하지만 메시의 아빠는 메시의 귀를 보며 기똥차다는 말을 한다. 이날은 메시가 자신의 귀가 얼마나 멋진지 알게된 날이기도 하다. 주변 사람들이 메시를 보며 자격 미달이라 말을 하면 아빠는 당당하게 메시의 귀를 자랑한다. 궁금한 메시는 아빠에게 묻는다. 자신의 조상중 더러운 개가 있었을지도 모르는데 괜찮냐고. 하지만 아빠는 괜찮다고 상관없다며 너의 큰 귀는 짱 이라는 말을 한다. 많은 사람들이 메시를 잡종이라며 말을 하지만 언제나 당당한 아빠 덕분에 메시는 동네 골목대장이 될 수 있었다고 한다.


메시 외에도 동네 개들은 많이 등장한다. 그런데 각각 개들에겐 사연이 있었다. 특히 자신을 똥개라 얘기하며 홍역에 걸려 죽어가던 둥부라를 보며 가슴이 살짝 먹먹하기도 했다. 사람을 위해 자신의 목숨까지 바칠줄 아는 반려견과 달리 이기적인 사람들의 모습을 엿본것 같아 살짝 씁쓸함이 느껴지기도 했다.


얼마전 방송을 통해 고속도로에 버려진 강아지의 이야기를 보게 됐다. 한쪽 눈의 실명으로 인해 버려진듯 한 강아지는 자신이 버려진 곳에서 차가 들어올때마다 차에탄 사람의 모습을 확인하곤 했다. 그 모습이 너무나 안타깝기만 했다. 자신을 버렸는데 왜 주인을 기다리는건지 이해할 순 없었지만 아마도 강아지들에게 주인은 세상 모든것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와 3년을 넘게 함께한 반려견인 봉구또한 매일 집에 혼자남아 가족들을 기다린다. 내 발자국 소리가 나기만 해도 꼬리가 떨어져라 흔드는 모습을 보면 안스럽기도 하고 나를 반겨주는 모습에 힘이나기도 한다.


그래서 이책이 나에겐 더욱 공감대를 느끼게 했는지도 모르겠다. 강아지의 눈으로 바라본 세상을 모두 이해할 순 없지만 강아지들이 어떤 생각으로 주인을 기다리는지 강아지들이 어떤 생활을 하는지 조금이나마 알 수 있었던 유쾌한 책이기도 했다.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