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건강 실천법 - 1일1실천의 기적, 28일 후 생리통이 잡힌다!
여성건강연구회 지음, 김수정 옮김, 전상희 외 감수 / 진서원 / 2017년 3월
평점 :
절판


"병원도 약도 이제 그만! 자궁의 경고, 생리통을 다스려야 만병이 낫는다!"

 

두 아이를 낳기 전까지 매달 생리가 오는 날들이 두렵기만 했다. 남들보다 유독 심한 생리통을 겪곤 했던 난 다행스럽게도 두 아이를 낳으면서 생리통이 씻은듯 사라졌다. 지금 생각해보면 처음부터 생리통이 심했던건 아니었다. 서서히 생리통의 강도가 심해졌고 정도가 심해져 자다 깨는일이 많아졌다. 생리통을 호소하며 우는 나 때문에 엄마도 많은 고생을 했다. 그런 내가 생리통이 사라지고 기억도 하지 못할만큼 시간이 지나버린 요즘 또다시 생리통이 서서히 시작되고 있다.

 

언제 또다시 그런 고통이 찾아올지 모른다는 생각에 걱정만 하고 있던 나에게 「여성 건강 실천법」 이 책이 눈에 띄는건 당연한 일인지도 모르겠다. 최근 심해지는 생리통으로 인해 걱정스럽기도 했지만 그보다 더 걱정이 된건 중학생 딸 아이였다. 아직 초경을 하지 않은 딸 아이가 혹시라도 나와 같은 경험을 하게되는건 아닐까라는 생각에 생리통을 잡는 방법들을 찾아보곤 했는데 이 책에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생리통이 시작되면 약부터 먹고 보는 나에게 꼭 필요한 책이었으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여성을 위한 책임을 강조하듯 예쁜 핑크색 표지가 눈에 띤다. '1일1실천의 기적, 28일 후 생리통이 잡힌다!' 는 문구도 눈에 확 들어온다. 약이아닌 음식, 운동, 수면 등의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통증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들이 잘 정리되어 있다.

 

 

1부 : 생리주기 28일 건강 실천법  / 2부 : 매일매일 365일 건강 실천법

 1부에선 생리주기 28일 건강실천법을 통해 생리통을 완화하는 건강법을 소개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다이어트와 호르몬 불균형을 대처하는 마사지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2부에선 일년동안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해주고 있는데 이와 더불어 동안피부 만들기, 동안미인만들기 등 여성의 외모적인 아름다움을 유지하는 방법들까지 소개하고 있다. 생각보다 많은 정보들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었으며 부록을 통해 혈자리도 알 수 있었다. 혈자리와 관련된 용여들이 낯설기도 했지만 반복적으로 지압을 해주는 것 만으로도 통증을 줄여주거다 기타 다른 효과를 볼 수 있는 혈자리들이라 나에게 필요한 부분들을 체크해 둔 후 틈틈히 지압을 해보기도 했다.

 

생리통이 시작되면 무식하게 참기만 했던 내가 참 미련스럽다는 생각이 들었다. 간혹 책에 담긴 방법들이 맞지 않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겠지만 다행히도 나에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 듯 하다. 생리 시작전 찾아오는 허리통증이 줄었으며, 기침만 해도 자궁이 들썩이는듯한 통증 또한 많이 줄어든 듯 하다. 앞으로 더 열심히 실천해 젊어지는 효과와 다이어트 효과까지 볼 수 있다면 더없이 좋을 듯 하다.

 

여성이라면 한번쯤 읽어보면 좋을듯 한 책이며, 딸 아이를 이해하기 위한 아빠들또한 읽어보면 좋을 듯 하다.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