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종합전형 마스터 플랜 - 주요대학 15명의 학생부종합전형 합격 사례 심층분석
투모라이즈-S 대입진학프로그램 연구진 지음 / 미디어숲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잘 나가는 입시전문가들의 최신 주요대학 학생부종합전형 완벽 컨설팅!!

 

학생부 종합전형 마스터 플랜」 이 책은 제목 그대로 '학생부 종합전형' 합격 사례를 소개하며 전문가들의 의견을 더한 책이라 보면 될듯 하다. 아직 어리다면 어린 중학교 2학년 딸 아이가 대학에 갈때 필요한 정보들을 얻기위해 읽게 되었다. 분명 다양한 정보들을 접해볼 수 있어 도움은 되었지만 한편으론 내 딸 아이가 대학에 갈땐 또 어떤 전형들이 추가될까 라는 고민을 하게 만든 책이기도 했다.

 

고등학교를 들어가면서 학생부 종합전형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보며 놀랍기도 했지만, 뭐 하나 빠질거 없어 보이는 아이들의 이력이 더욱 놀라웠다. 특출나게 다른 아이들보다 공부를 잘하는 것도 아니고, 다른 아이들 앞에 나서서 자신의 의견을 어필할만큼 리더십이 있는 것도 아니고 그저 그림 그리는게 좋아 그림그리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하는 딸 아이와는 다르게 철저한 준비과정을 견뎌낸 아이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어떤 역량이 아이에게 필요한지, 아이들이 받은 상은 어떤 부분에 가산점이 될 수 있는지, 아이들의 성적과 써클활동을 통해 어떤 역량을 키울 수 있었는지.. 이런 내용들을 정리해 자기소개서가 완성되고 거기에 활동증빙자료들도 한눈에 보기쉽게 정리되어 있었다. 3년간 최선을 다해 준비한 과정들을 한눈에 보면서도 아이들이 이런 결과물을 얻기까지 참 열심히 노력하고 준비했다는 걸 느낄 수 있었다.

 

이 외에도 면접 과정이나 면접관들의 질문 그리고 그에대한 아이들의 대답도 볼 수 있었으며, 최종적으로 합격한 대학 전형 분석도 꼼꼼하게 읽어볼 수 있었다. 아이들이 왜 자신이 지원한 전형 방법을 선택했는지, 학교생활기록부는 어떻게 관리했는지, 자신에게 어떤 책이 도움이 되었는지 등을 통해 학생부 종합 전형을 준비중인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가이드 역할을 충실하게 할 수 있는 책이란 생각이 들었다.

 

아직 중학생인 딸 아이에게는 조금 이른감이 있었지만 요즘 언니 오빠들이 어떻게 학교 생활을 했는지 엿볼 수 있었다. 딸 아이가 앞으로 어떤 결정을 내리고 자신의 진로를 준비해 나갈지 함께 얘기를 나눠볼 수 있었으며 아이가 진짜 하고싶은 일이 뭔지 되고싶은 꿈이 뭔지.. 깊이있는 대화를 나눠볼 수 있어 좋았다.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