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영문법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 - 중학교 1.2.3학년의 필수영문법 '한권으로 완전정복'
허준석.정다운 지음 / 쏠티북스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필수개념 134개로 엄선해서 정리한 중학영문법 총정리


딸 아이가 학원을 끊은지 1년이 되었다. 학원을 다니며 몹시 힘들어 하던 모습에 단호하게 학원을 끊었다. 아이 스스로 공부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책을 접해주기도 하고 설명을 해주기도 했는데 그닥 큰 변화는 없었다. 그래서인지 하루하루 지날수록 불안감이 생기기 시작했다. 1학년 2학기는 자유학기제라는 명분하에 당연하듯 공부를 하지 않는 모습을 볼때면 더욱 불안해졌던 듯 하다. 그런 아이가 자신있어 하던 영어가 조금씩 어려워지기 시작했다는 말을 했고 다른것보다 문법이 너무 어렵다며 학원에 다시 다녀볼까 라는 말을 했다. 현재 미술학원과 비무관을 다니는 것 만으로도 시간이 없다며 투정을 부리는 딸 아이에게 더이상의 학원을 보내는 건 무리라는 판단에 고민을 하던 중 「중학영문법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중학교 1, 2, 3 학년의 필수영문법 '한권으로 완전정복' 


하루 1시간 총 37일간 중학교 영문법을 한권으로 끝낼 수 있다는 대단한 말이 적혀있지만 난 짧은 시간보다는 딸 아이가 쉽고 재미있게 공부했으면 하는 바램이 더욱 컸다. 큰 기대감에 책을 펼쳤고 잘 정리되어 있는 Study Plan을 볼 수 있었다. 하루 한시간 37일간의 Study plan 은 하루에 학습해야할 분량이 생각보다 많지 않았다. 적게는 2쪽~ 많게는 6쪽 정도를 공부할 수 있게 계획이 세워져 있어 아이에게도 크게 부담이 되지 않을 듯 했다.



개념설명 - Check Up! - Exercise - Final Test 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중간중간 '준석쌤의 꿀팁' 을 통해 좀더 알아두면 좋은 내용들이 정리되어 있었다. 또한 책을 시작하기 전 '영문법 필수 용어' 도 잘 정리되어 있어 오랜만에 문제집을 펼친 나에게도 큰 도움이 되었다.


그동안 문법이 어렵다며 공부를 도와달라 손을 내미는 딸 아이에게 시간이 없다며 니 공부는 니가 알아서 해야지 라는 말을 하곤 했다. 미안한 마음을 가득담아 내가 해줄 수 없는 부분들을 이 책이 도와줄 수 있을 거라며 폼나게 아이에게 책을 내밀었다. 순간 당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지만 엄마의 강제가 아닌 니 스스로 하루하루 체크하며 공부해보면 어떨까 라며 아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유도해보았는데 생각보다 긍정적인 반응을 볼 수 있었다.


책의 Study Plan 처럼 37일만에 문법을 모두 정리해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다면 가장 좋은 결과이겠지만 꾸준히 매일 반복하며 학습 습관을 들이는 것 만으로도 아이에겐 큰 도움이 될거라 생각된다. 더이상 영어가 어렵다며 고민하는 딸 아이의 모습을 볼 수 없기를 기대하며.. 한달 후 딸 아이의 변화가 살짝 기대된다!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