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 미래는 바로 우리 눈앞에 있다
편석준 외 지음 / 미래의창 / 2017년 2월
평점 :
품절


불가능이 없는 새로운 세상 가상현실에 대해 궁금한 모든 것을 담았다


초등학교 5학년 아들녀석을 통해 포켓몬고 라는 게임을 알게 되었다. 핸드폰을 들고 길을 걸어가다가도 소리를 지르며 멈춰서는 아들 덕분에 깜짝 놀라며 화를 억누르곤 했었다. 손에 잡히지도 않는 포켓몬을 보며 뭐가 그리 좋은지 싱글벙글 거리는 모습이 싫지만은 않았다. 그런 아들녀석은 누구보다 이런쪽에 관심이 많다. 코딩도 직접 해보겠다며 책을 따라하며 독학(?)을 하기도 하고, 자신의 생일 선물로는 3D 프린터를 사달라며 생때를 쓰기도 했다. VR 기기와 호환이 되는 핸드폰을 사용중인 나를 보며 엄마는 좋겠다며 연신 한숨을 내쉬기도 하며 다양한 요구들을 했다.


그런 아들녀석이 「가상현실」 이 책을 발견하곤 읽어보고싶다는 말을 했고, 난 자연스럽게 아들보다 먼저 읽어보았다. 아이가 읽기엔 다소 어려울거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자신이 흥미있어 하는 분야의 책들은 두께 따지지 않고 읽는 녀석이기에 이 책도 충분히 읽을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들었다.


1. 가상현실의 개념과 원리 / 2. 가상현실의 활용 / 3. 가상현실 생태계 / 4. 주목해야 할 가상현실 기업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이 다르다는 걸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 가상현실은 100퍼센트 가상의 컴퓨터 그래픽으로 보여주는 것이며, 증강현실은 현실 위에 컴퓨터그래픽을 덧씌우는 것이다. 가상현실의 대표적인 예는 영화 '매트릭스' 이며 증강현실의 대표적인 예는 영화 '아이언맨' 이다.


최근에서야 이런것들에 관심이 생긴 나와 달리 생각보다 오래전부터 가상현실에 대한 연구들이 진행되었다는 걸 알 수 있었다. 또한 이런 것들을 접못해서 실생활이나 교육에 이용할 수 있는 것들이 무척 많았다. 얼마전 TV 속 드라마를 통해 VR 기기를 이용해 게임을 하는 장면을보게 되었다. 신기해 하는 아들녀석의 표정속엔 나도 저거 해보고 싶다는 간절한 바램이 담겨 있었다.


게임, 테마파크, 교육을 위한 시뮬레이션, 여행, 스포츠, 영화등의 감상 등 그 분야가 끝이 없어보였다. 내가 살아가고 있는 지금 이 시점에 이렇게 많은 것들이 속속들이 나오고 있었다는 걸 몰랐던 나도 참 답답하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 아들녀석이 슬쩍 다가와 자신이 알고있는 이야기를 조금씩 해주었다. 내가 몰라 잘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들도 짚어주며 생각보다 쉽게 설명해 줘서 너무 놀랐다. 그저 흥미있어하고 좋아하나 보다 정도의 수준이라 생각했었는데 아들의 관심정도가 내가 생각했던 것 보다 상당히 높다는 걸 알 수 있었다.


이 책에선 부록을 통해 더 많은 정보들을 알려주고 있었다. 가상현실 기기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나,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곳, VR을 즐기기 위한 스마트 폰의 사양과 유용한 콘텐츠들을 소개해주어 보다 쉽게 찾아보며 체험 해 볼 수 있을 듯 하다. 앞으로 이런 것들이 어디에 어떻게 접목이 되고 많은 분야에 시도될지 무척 기대된다. 단점들을 개선하고 장점들을 부각 시킨다면 우리 일상에 접목되는 건 시간문제일듯 하다. 아들녀석이 알고싶어 했던 정보들을 책한권을 통해 알 수 있어 무척이나 유용했으며, 아들녀석이 관심있어 하는 분야들을 함께 알아 볼 수 있어 너무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