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독스토리의 탐나는 셀프 인테리어 (DVD 포함) - 꼭 갖고 싶던 예쁜 수제가구 38 & 작은 집 인테리어 노하우 탐나는 스타일 DVD북 시리즈 10
하유라 지음 / 이덴슬리벨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만 방문자가 인정한 가구,인테리어 파워블로거 유독스토리가 알려주는 셀프 인테리어의 모든 것


한때 의욕적으로 집안 인테리어를 직접 하거나, 가구와 살림 살이들을 직접 만들어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했었다. 포기하는데 그닥 긴 시간이 걸리진 않았다. 타고난 손재주도, 뭔가를 만들 꼼꼼함도, 만들며 즐길수 있는 진득함도 나에겐 없었다. 그저 남을 부러워 할줄만 알았을 뿐 난 이내 다른것들에 관심을 옮겼다. 그러다 다시 인테리어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한건 이사 계획을 하고 있는 지금 이 시점이다. 현재의 집에서 그냥 살 것인지 아니면 아이들도 크고 했으니 각자의 방을 좀더 넓게 쓸 수 있도록 평수를 넓힐 것인지 고민하던차에 「유독스토리의 탐나는 셀프 인테리어」 이 책을 발견하게 되었다.


시작부터 유독의 집을 구경할 수 있었다. 오래된 낡은 집이라는 걸 알면서도 그런 느낌은 전혀 받을 수 없었으며, 깔끔함과 정성을 느낄 수 있는 집이었다. 가장 눈이 갔던건 개수대, 보조 조리대까지 직접 만든 싱크대와 아들을 위해 만든 목조 장난감들 이었다. 싱크대 하면 유명 업체들만 떠올렸던 나와 달리 자신의 손으로 자신에게 맞는 싱크대를 만들 수 있는 그녀가 참 대단하게 느껴졌다. 또한 아이들 장난감을 돈주고 사줄 생각만 했던 내 자신이 참 사치스럽게 느껴졌다.


기본적으로 필요한 도구와 제품이 생각보다 많지 않았다. 물론 한두번 인테리어에 도전해보려고 사기엔 약간 무리가 있어 보이긴 했지만 자신의 집안 살림들을 직접 만들고자 하는 의욕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이정도의 도구를 갖추는게 도움이 될 듯 했다. 도구 뿐만 아니라 그 도구들을 사용하는 '초보자를 위한 기본 도구 사용법' 소개 또한 잊지 않고있다. 무조건 만드세요가 아닌 친절한 설명이 있어 나와같은 초보자들에겐 큰 도움이 됐다. 이 외에도 '기본 페인트 작업 순서' , '목재 알아두기' , '도안 그리고 주문하기' 등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들도 잊지 않고 설명해주고 있다.


손수 만든 다양한 물건들을 구경하는 재미, 그녀의 도안과 실제 모습을 비교할 수 있는 사진, 필요한 목재, 작업 순서, 중간중간 콕콕 찍어주는 중요 포인트와 팁, 책에서 설명해주는 순서대로 (재료가 갖춰진 상태에서) 따라하기만 하면 정말 똑같은 제품이 나올거란 확신이 들만큼 자세하게 설명해주고있다.


나에겐 이 책이 그야말로 신세계였던 반면, 평소 인테리어에 관심 많은 친구는 정~~말 유명한 사람이라는 말을 해주었다. 이 책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건 다름아닌 '손쉬운 친환경 가구 만들기 DVD' 였다. 이해가 안되거나 과정을 보고싶다면 DVD 영상을 통해 만드는 방법들을 배울 수 있었으며, 몇몇 제품들은 QR 코드를 이용해 보다 손쉽게 영상들을 볼 수 있었다. 한번쯤 내 집에 있는 내가 사용하는 가구와 다양한 제품들을 내 손으로 만들어 보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다. 우리 가족의 생활 패턴에 맞춘 우리 가족의 삶에 꼭 맞는 그런 가구들.. 생각만 해도 설레이는 듯 하다. 이번 이사 계획에는 한가지 쯤은 도전해 보면 좋을 듯 하다.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