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0일 완성 근성 다이어리
나티배 지음 / 쌤앤파커스 / 2016년 12월
평점 :
이제 우리는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중학교 2학년이 되는 딸 아이는 핸드폰을 만지는 그 순간에도 고민을 한다. 2학년이 되면 시험 볼텐데 어떻게 공부해야 하냐며 말을 하지만 두 손엔 늘 핸드폰이 들려있다. 그런 딸 아이에게 딱 맞는 공부방법들을 책을 통해 찾기 시작했고, 가장 기초적인 방법들 중 수업이 끝나고 쉬는시간 5분을 활용해 학습한 내용을 다시한번 떠올려보는 방법을 찾았다. 오랜시간 책상에 앉아 깜지를 쓰듯 쓰고 외우고하는 방법들은 아이에게 맞지 않는 방법인걸 알기에 가장 적은 시간을 투자해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된 것이다. 아이가 나에게 요구한건 스터디플래너였다. 수업시간이 끝나고 그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중 가장 중요하다 느껴지는 내용을 가장 짧게 요약해 적어두면 좋겠다는 말을 했고 작은 수첩이 하나 있으면 좋겠다는 말을 했다. 이런때 너무 좋은 다이어리를 한권 가지고 있었다. 「100일 완성 근성 다이어리」 이 책은 아이를 위해 선택한 책이기도 했지만 책을 받은 후 내 습관 노트로 사용하려고 마음 먹었던 다이어리였다. 더도말고 덜도말고 딱 100일만 습관처럼 기록하자는 생각으로 사용하려 했던 다이어리는 공부를 하겠다고 마음 먹은 딸 아이에게 전해졌고, 딸아이는 기분좋게 이 책을 받아들였다.
'나이스 티쳐 배용준' 을 줄여 나티배 선생님으로 활동중이신 노량진 최단기 마감 강사로 성장한 선생님은 10년간 하루도 빠지지 않고 다이어리를 썼다고 한다. 자신의 꿈을 적고 그 꿈들을 이루고자 하는 절실함 가득담아 쓴 다이어리를 보며 근성을 키웠다고 했다. '포기하지 않는 근성' 만 있다면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는 선생님의 마음 가득 담긴 이 다이어리를 통해 딸 아이도 자신의 꿈에대한 절실함을 다이어리 가득 적을 수 있기를 바란다.
STEP 1 : 월 단위 계획 / STEP 2 : 주 단위 계획 / STEP 3 : 하루 단위 계획 / STEP 4 : 하루의 마무리
STEP 5 : 나티배 생각 / STEP 6 : 삶 속의 수학 / STEP 7 : 이번 주 목표 체크
여느 다이어리와 다를것 없는 순서이지만 다이어리 중간중간 써진 명언들과 힘내라는 선생님의 메시지 덕분에 지루하지 않았다. 하루단위 계획을 통해 할일의 순서를 정하고 시간대별 계획을 짜며 그날있을 가장 중요한 일을 체크할 수 있었으며, 하루를 반성할 수 있는 나의 기록을 통해 매일매일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갖을 수 있을 듯 하다. 주단위로 목표를 설정하고 한주가 마무리되면 선생님의 생각을 읽어볼 수 있다. 그리곤 한주 목표를 체크하며 한주가 마무리된다.
100일이라는 기간이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이겠지만 아이에게 작은 습관 하나 말들어주기엔 충분한 기간이라 생각된다. 뿐만 아니라 평생 가지고 가게 될 기록하는 습관도 덤으로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100일이 마무리되는 그 순간 한권의 다이어리를 기록했다는 뿌듯함과 약간의 변화가 생길 성적에 대한 기대감.. 그리고 아이가 느낄 성취감. 이모든것들이 아이에게 긍정적으로 다가올거라 생각하니 무척 기대된다. 가끔은 지루해 하기도 하고 지치기도 하겠지만 중간중간 나티배 선생님의 글을 통해 아이가 조금이나마 힘을 얻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100일 후 아이의 분위기가 어떻게 바뀔지 무척 기대된다.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