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 - 특명! 온달을 역사 천재로 만들어라!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
설민석.스토리박스 지음, 정현희 그림, 태건 역사 연구소 감수 / 아이휴먼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아이 '지' 와 '덕' 을 책임질 첫 역사책!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설민석 선생님을 알게 되었고, 재미있고 기억하기 쉽게 설명해주신 덕분에 학창시절엔 그렇게나 싫어했던 역사의 재미를 조금 알게되었다. 조선왕조실록을 읽으며 왜 아이들 책은 안나올까 라는 생각을 하던차에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 선생님의 이름이 딱 박혀있는 학습만화를 발견했다. 나만큼이나 반겨하는 아이들을 보니 기분이 무척 좋다.

 

 

평강공주와 설쌤(대학자) 은 신랑감을 찾아 고구려에서 21세기 대한민국으로 왔다. 온달의 외모에 한눈에 반해버린 평강은 아버지의 조건을 무시한 채 온달을 자신의 신랑으로 정해버린다. 평강의 눈에 지적으로 보였던 온달은 알고보니 세종대왕이 만든 것 조차 기억하지 못하는 엄청난 역사무식자였다. 그런 온달은 역사 천재로 만들기 위해 시간여행을 떠나게 되고 그렇게 역사공부가 시작된다.

 

5학년 2학기 교과서에 등장하는 단군왕검이 가장 먼저 등장한다. 너무 앙증맞게 그려진 그림이라 더욱 친근감 있게 느껴졌으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를 통해 역사적인 이야기를 알려주어 더욱 친숙하게 느끼는 듯 했다.

 

 

 

이야기의 진행 사이사이에 '설쌤의 역사톡톡' 등을 통해 만화만으로는 너무 가볍게 느껴질 수 있는 부분들을 보충해주고 있으며, 아이들이 잘못 알고 있었던 부분들을 콕~콕~ 찍어주고 있다. 공부라는 측면으로만 봤다면 지겨워 할지도 모를 내용들을 학습만화를 통해 알게되니 더욱 즐겁게 알아갈 수 있었다.

 

 


끝으로 책의 전체적인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해줌으로써 앞의 내용들을 하나하나 떠올려 볼 수 있었으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강아지 케릭터가 등장해 더욱 기분좋게 책의 내용을 정리해볼 수 있었다. 전체적인 흐름을 정리해 본 후 앞의 내용들과 관련된 문제를 풀어보는 페이지가 있어 마치 한국사 검정 능력 시험을 보듯 신중하게 풀어볼 수 있었다. 아들녀석이 초등학교를 졸업하기 전 꼭 한국사 능력 시험에 도전해보기로 약속했는데.. 이 책이 아들녀석에게도 나에게도 많은 도움을 줄 듯 하다. 다음권엔 또 어떤 내용들을 재미나게 소개해줄 지 무척 기대된다.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