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3개월 뒤 당신이 기필코 묻게 될 299가지 - 미국 창업계의 슈퍼스타 게리 바이너척의 스타트업 멘토링
게리 바이너척 지음, 이시은 옮김 / 리더스북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스타트업? (출처 : 네이버지식백과 - 한경경제용어사전)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2067389&cid=42107&categoryId=42107

설립한 지 오래되지 않은 신생 벤처기업을 뜻하며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생겨난 용어다. 혁신적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설립된 지 얼마되지 않은 창업기업으로, 대규모 자금을 조달하기 이전 단계라는 점에서 벤처와 차이가 있다. 1990년대 후반 닷컴버블로 창업붐이 일었을 때 생겨난 말로, 보통 고위험·고성장·고수익 가능성을 지닌 기술·인터넷 기반의 회사를 지칭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스타트 업 [start-up] (한경 경제용어사전, 한국경제신문/한경닷컴 )

 

창업 3개월 뒤, 당신은 반드시 이 질문을 하게 된다!

창업에 관심을 두기 시작한 이후 자주 보게된 단어가 '스타트업' 이다. 뭔가 시작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는 건 알수 있었지만 정확한 의미를 알고싶어 인터넷 검색을 해보았고 그 의미를 알 수 있었다. 이후 40대 창업과 관련된 책도 읽어보고 적은돈으로 사업을 시작했다는 책도 읽어보고 글로벌 마켓에서 성공했다는 책도 읽어보았다. 책마다 작가의 생각들이 잘 정리되어 있었으며 각자 자신만의 경영철학(?)이 담겨있다는 걸 알 수 있었다. 자신의 생각대로 추진해가는 그 추진력 하나 만큼은 부러웠다.

이후 다른사람의 블로그를 통해 게리 바이너척의 「크러쉬 잇」 과 관련된 후기글을 보게 되었다. 무척 인상적이었다. 책의 대부분의 글에 줄을 긋고 싶다며 인상깊은 구절을 접어둔 책의 모습을 보며 게리 바이너척의 책을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러던 중 「스타트업 3개월 뒤 당신이 기필코 묻게 될 299가지」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제목보다는 작가의 이름에 눈이 가 선택한 책이었고 읽어보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스타트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해줄 조언은?

첫째,  현실적이 되어라. / 둘째,  희생할 각오를 해라 

게리 바이너척은 전세계 창업가들이 구독하는 비즈니스 Q&A 동영상 애스크게리비의 진행자이며, 아버지의 와인 소매점을 5년만에 10배가량 매출을 올려 대형 와인 유통 업체로 성장시킨 사람이다. 또한 동영상 블로그인 와인라이브러리TV를 진행하며 유투브 시대 최초의 와인 구루 라는 명성을 얻은 사람이다. 현재는 디지털 컨설팅 에이전시 바이너미디어의 CEO로 활용중이며 세계적인 기업의 투자자이기도 하다. '창업의 신' 이라는 호칭이 너무나 잘 어울리는 사람이란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게리 바이너척이 에스크게리비쇼에서 받은 비즈니스와 관련된 질문들을 엄선해놓은 책이다. 많은 시간을 투자해 동영상을 돌려볼 수 있다면 동영상속 에너지를 느낄 수 있어 더없이 좋겠지만 그러기엔 너무많은 양이라 아주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하지만 현업에 종사중인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시간을 아낄 수 있도록 엄선된 Q&A 를 책에 정리해두었고 현실절인 질문과 답을 적은시간을 투자해 읽어볼 수 있게 해주었다. 덕분에 난 짧은 시간을 이용해 그의 책을 읽어볼 수 있었고, 그의 생각을 엿볼 수 있었다.


그의 다른 책들이 무척 궁금하다. 그 책들은 또 어떤 이야기를 해줄지 꼭 한번 읽어봐야겠다.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