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꺼내먹는 행복비타민
글고운 지음 / 온어롤북스 / 2016년 12월
평점 :
품절


나를 위한 행복비타민. 하루 한 장으로 작은 변화를 느껴보세요!


매일매일 한알의 비타민을 챙겨먹듯 매일 한장의 행복 비타민을 통해 작은 변화가 생길거라는 「행복 비타민」 이 책의 구성은 너무도 단순하다. 명언하나, 작가의 일상 하나, 마음실천과 코믹한 문구하나, 사진 하나 그위에 명언하나. 왼쪽과 오른쪽을 한장으로 한눈에 볼 수 있다. 단순히 명언만 보고 넘긴다면 한시간도 걸리지 않을만한 분량이지만 명언을 통해 소개되는 작가의 이야기는 참 많은 생각들을 하게 만들었다.


행복한 웃음은 집에 비추는 따뜻한 햇살과 같다. -윌리엄 새커리- (16쪽)

A good laugh is sunshine in a house. - William Makepeace Thackeray

이 명언과 함께 엄마의 이야기를 해주었다. 17년간 암투병을 하는 아버지와 두 아이를 돌보시면서도 늘 밝게 웃어 주셨다는 이야기였다. 긴 글은 아니었지만 이 짧은 글을 보며 난 내 미간의 주름을 의식하게 되었다. 언제부터인가 모든일에 쉽게 짜증을내며 아이들에게 큰 소리를 냈던 내 모습을 발견하게되니 내 미간의 주름이 몹시 거슬리기 시작했다. 거울을 보며 인상을 쓰지 않아도 보이는 눈과 눈 사이의 주름은 내 얼굴의 크나큰 흠처럼 느껴졌다. 이 글과 함께 마음실천의 내용을 여러번 읽으며 아이들을 향해 자주 웃어줄 수 있는 엄마가 되자고 다짐을 했다.


진정한 성공은 평생의 일을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서 찾는 것이다. -데이비드 매컬로- (50쪽)

Real success is finding your lifework in the work that you love. - David Mcullough

이 명언을 보며 고개를 끄덕이지 않을 수 없었다. 내가지금 하고있는 고민과 연결된 명언이라 더욱 눈이 갔다. 내가 좋아하는게 뭔지, 난 남들보다 뭘 잘하는지 늘 고민하고 나에게 질문하고 있다. 아직 제대로 된 답을 찾지 못했지만 진짜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며 평생을 살고 싶다는 생각은 늘 하고 있다. 작가의 이야기처럼 TV 화면속 백종원 아저씨를 보며 요리를 먹을때, 만들때 정말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곤 했었다. 부럽게만 느꼈던 백종원 아저씨가 하루아침에 그런 모습으로 바뀐 건 아니란 걸 알기에 나도 매일 오늘보다 나은 내일의 내가 되기위해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명언하나 작가의 글 하나를 보며 다양한 생각들을 해볼 수 있어 좋았으며, 필사를 통해 스트레스를 푸는 나에게 명언한줄 따라쓰는 즐거움까지 주었다. 때론 누구의 명언인지 어떤 의미인지보다 사진이 먼저 눈에 들어오기도 하는 보면 기분 좋아지는 책이었다. 이 책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힐링을 받고 매일매일이 행복한 하루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