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의 신 : 비법을 공개하다 공부비법을 찾아라 2
권도일.남수진 글, 김미정 그림 / 노란돼지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교 꼴찌에서 우등생이 된 공윤호의 공부비법!


공부의 신 : 비법을 공개하다」주인공 윤호는 키도 크고, 잘생겼고, 운동도 잘하고, 말도 잘해 인기만점이지만 단하나의 단점이 있다. 성적이 반 꼴찌 라는 점이다. 그런 윤호는 어느날 자신의 실수로 좋아하는 윤지의 노트를 엉망으로 만들게 되고 당당하게 나서지 못한 채 노트를 다시 복구하기 시작한다. 윤호가 노트를 복구하는 사이 친구인 민정이가 윤지의 노트를 훔친 도둑이라며 의심을 받는 상황이 생기지만 이내 윤호는 자신의 잘못을 반성하고 친구들 앞에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며 윤지에게 자신이 복구한 노트를 돌려준다.


영원히 꼴찌만 할거같은 윤호가 좋아하는 윤지의 눈에 들기위해 공부를 하기 시작한다. 그런 윤호를 도와주는 윤지와 민정이의 도움으로 윤호의 점수는 날로 좋아지게 되고 이젠 동네에서도 공부잘하는 아이로 통한다.


아이들의 재미난 이야기를 통해 공부 방법들을 터득하는 중간중간 '전교 1등 훔쳐보기' 와 '선생님이 살짝 알려주는 공부법' 을 통해 부족한 내용들을 보충해주었다. 전교 1등 훔쳐보기엔 공부 잘하는 아이의 밥상, 집중력 올려주는 체조 등 공부를 잘하기 위한 보조적인 팁들이 정리되어 있었으며, 선생님이 살짝 알려주는 공부법에는 노트정리법, 공부계획방법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방법들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정리해주었다.


아직 자신의 공부 방법을 찾지 못한 아이들에게 책을 권해주면 좋을 듯 하다. 물론 자신만의 공부방법을 찾은 아이들에게도 추가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을만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을 듯 하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예습과 복습의 정도에 따라 아들녀석의 점수가 들쑥날쑥 해 속이 상할때도 있었는데.. 이 책이 아들녀석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듯 하다.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