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 인생을 바꾸는가 - 타고난 운명에서 원하는 삶으로
조한규 지음 / 스노우폭스북스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고수들의 삶과 생각에서 읽는 난세의 인생독본


인생이 바뀌길 바라는 마음은 있지만 그러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있냐고 묻는다면 변명을 하느라 정신이 없을 듯 하다. 난 두아이의 엄마라 바쁘다며, 일 하고 살림하며 당장 먹고살 걱정을 하기도 바쁜데 다른데 쓸 시간이 어디 있냐며 버럭 소리를 지를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나 자신이 이런 대답을 하면서도 변명을 하고 있다는 걸 안다. 노력할 시간이 따로 필요하다면 충분히 만들수 있지만 난 그저 게으를 뿐이다.


언제부터인가 이렇게 보내는 시간들이 다시 돌아오지 않을거라는 생각을 하기 시작했다. 로또 1등에 당첨되어 인생 역전을 하는 꿈만 꿀게 아니라 내 스스로의 힘으로 내 삶이 지금보다 나아졌으면 싶어졌다. 아무것도 시도하지 않은 채 내 팔자라며 신세한탄만 하기에 30대 후반이란 내 나이가 너무 젊다.


무엇이 인생을 바꾸는가」 이 책은 나처럼 변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생을 바꾸는 5가지 원칙과 7가지 방편들을 알려주는 책이다. 제목보다는 책의 표지에 적힌 '타고난 운명에서 원하는 삶으로' 이 문장이 마음에 와 닿아 읽기 시작했는데 잘 선택한 듯 하다. 


<인생을 바꾸는 5가지 원칙>

① '비움' 의 원칙

② '되풀이' 의 원칙

③ '몰입' 의 원칙

④ '창조적으로 생각하기' 의 원칙

⑤ '나눔' 의 원칙

 <인생을 바꾸는 7가지 방편>

① 창조독서로 뇌를 활성화하고,

② 명상으로 지혜를 얻으며,

③ 검소하게 식사하고,

④ 차와 음악으로 뇌신경의 배선도를 정렬하며,

⑤ 공부를 평생 먹는 밥으로 여기고,

⑥ 먼저 목표를 세우며,

⑦ 적선을 하면 인생은 분명 바뀔 것이라고 확신한다.


운, 독서, 명상, 소식, 차와음악, 공부, 목표, 적선 각 장마다 등장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는 흥미로웠으며, 대단하게 느껴지기도 했다. 독서 하면 세종대왕, 다산 정약용, 오프라 윈프리 를 떠올릴 수 있는데 그들의 일화나 독서를 통해 인생역전(?)에 성공한 이야기들은 아는 이야기들 임에도 지루하게 느껴지지 않았다.


이중 하나라도 제대로 실천하면 인생을 바꿀 수 있을 것이며, 두세가지를 실천하거나 모두를 실천한다면 그만큼 더 빨리 인생이 바뀔거라 얘기한다. 모두 공감하는 내용들이기에 절로 고개가 끄덕여 진다. 너무나 당연한 소리라며 책에 실망하는 사람들이 있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알면서도 실천하지 못하고 있다면 책을 통해 다시한번 자극을 받는것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