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하자! 개념 수학 1 : 수 - 개념 1을 알면 문제 100이 풀린다 지금 하자! 개념 수학 1
강미선 지음, 김용연 그림 / 휴먼어린이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만하게 읽고 단단하게 다지는 초등 개념 수학의 정석!


아들녀석이 초등학교 4학년이 된 이후 가장 최악의 수학점수를 받아왔다. 시험보는 주에 감기에 걸려 학교에 가지 못했던 날 배웠던 내용들을 이해하지 못한 채 시험을 봐서이기도 하지만, 시험 보기 전 친구로 부터 들은 설명을 반대로 이해했기 때문이기도 하다. 감기로인해 쉬었다는 걸 잊고 있던 나로써는 한없이 미안해지기만 하는 상황이었다.


시험을 잘 보기 위해서만이 아닌 점점 수학에 흥미를 잃어가는 아들녀석을 위해 다른 방법들로 수학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기 시작했고, 수학동화를 통해 접하는 방법 외에 기본적인 개념들을 간단하게 정리해두면 좋을 듯 했다. 그러던 차에 「지금하자! 개념수학」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이 책은 1+1의 답이 2라는걸 알려주는 책이 아니다. 1 이라는 숫자를 어떻게 해서 발견했는지, 사람들은 그 1 이라는 숫자를 발견하기까지 얼마나 오랜 시간이 걸렸는지 등 개념적인 부분들을 재미나게 읽고 머릿속에 정리해둘 수 있게 도와주는 그런 책이었다. 나또한 편하고 재미나게 볼 수 있었던 책이었다.


스토리텔링, 개념과 원리, 창의 융합 사고력, 수학 게임, 역사 속 수학 등 아이들이 질리지 않고 즐겁게 책을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장르들을 다루고 있었으며, 아이들이 문제를 해결하고 정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그런 개념들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정리하게 도와주는 책이었다.


간단한 듯 하면서도 수와 관련된 많은 내용들을 접할 수 있었으며, 아이가 아직 배우진 않았지만 앞으로 배울 내용들을 미리 가볍게 읽어볼 수 있었다. 아들녀석이 살짝 힘들어하는 이론들도 생각보다 편하게 받아들이는 듯 했다. 공부라 생각하면 힘들고 어렵다 느끼는 아이들도 이 책을 통해 수학에 대한 거부감을 줄일 수 있을 듯 하다.


수학 문제를 한문제라도 더 풀기를 바리기보다는 아이들이 수학의 기본 개념들을 이해한다면 문제를 푸는 갯수는 줄어들지라도 풀수있는 범위는 넓어질 거라 생각된다. 많은 아이들이 이 책을 통해 수학과 좀 더 친해지기를 바래본다.


《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