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투자 10단계 절대불변의 법칙 - 토지 투자 전문가 박프로의 실전 부동산 투자 노하우 땅투자 실무 시리즈 2
박규남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6년 9월
평점 :
품절


그 누구도 모르는 박프로만의 실전 토지 투자! 이제는 그 모든 것을 공개하려 한다!!

 

최근 부동산 관련 책들을 읽으며 책을 쓴 작가들에게서 느낀 공통점은 생각에서 멈추지 않고 행동으로 이어졌다는 것이다. 그들이 물려받은 재산이 많아 돈이 많은것도 아니었고, 스스로 열심히 일해 종잣돈이 엄청나게 있었던것도 아니었지만 그들은 생각했고 행동했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부자라 불리며 자신들의 분야에서 전문가라 불리고 있다. 또한 어느것에도 억매이지 않고 여유로운 생활을 하고있으며, 앞으로 더더욱 질좋은 삶을 살 것이다

 

땅투자 10단계 절대불변의 법칙」 이책을 쓴 박규남 씨는 2015년 모텔사업으로 10억원이라는 큰 손실을 입었다. 하지만 그는 절대 '실패' 라는 단어를 떠올리지 않는 사람이다. 토지투자의 핵심이 자신의 몸 안에 녹아있기 때문에 전혀 두렵지 않다고 했다. 이러한 노하우들을 알아내기까지 그는 다양한 일을 했고, 법에 어긋나는 일들도 해봤다고 한다. 짝퉁 시장에 뛰어들어 어마어마한 돈을 벌어보기도 했지만 실패 후 그에겐 빚과 궁핍함만 남아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짝퉁 시장에 뛰어들었을때 사두었던 팔려고 해도 팔리지 않았던 땅으로 인해 기회를 얻었고, 재기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다고 한다.

 

부자로 살고싶고 할 것 다 하며 살고 싶으면 생각하고 또 생각 하십시오. (19쪽)

 

이 책은 부동산에 관한 것들을 이야기 하기 전 마인드에 관해 먼저 얘기해준다. 긍정적인 생각! 그 생각들로 인해 삶이 변할거라 얘기한다. 중간중간 정리되어있는 박프로의 '내 인생의 생각 노트' 를 통해 그가 얼마나 긍정적인 생각을 하며 살고있는지 잘 알수 있다. 또한 토지투자에 대한 그의 생각이 얼마나 확고한지 알 수 있었다.

 

처음 이와같은 책을 접하게 되는 사람이라면 분명 어렵다는 느낌을 받게 될 듯 하다. 전문용어들이 가득 하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관심있는 사람들이라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놓았다는걸 금방 알 수 있을 것이다. 아주 기본적인 내용들부터 꼭 집고 넘어가야할 중요한 팁까지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주고 있다.


전체적인 흐름을 이해하고, 몸에 익힌 후 그 흐름들을 보는 눈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는 생각이 들게만드는 책이었다. 여러 책들마다 같은 이야기를 하고 있으면서도 그 방법들이 다 다르게 느껴졌는데 어떤 책이든 한번 읽고 끝내버린다면 안읽는것만 못하다는 생각이 든다. 다독을 통해 책의 내용들을 이해한다면 큰 도움이 될 듯 하다. 일반인들은 전혀 생각해보지 못했던 부분들을 짚어주어 보는눈도 키우고, 다양한 방법으로 생각하는 능력도 키우고, 여튼 나같은 초보에겐 피가되고 살이되는 책이었다. 재테크에 관심있는 분들이 읽어보며, 부동산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눈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래본다.

 

《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