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 교과서 소액 편 - 대박땅꾼 전은규 훔쳐서라도 배워야 할
전은규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투자를 시작한다면 이 책이 입문서다!

현명한 초보를 위한 가장 쉽고 안전한 소액 투자 방법 


아직 초보지만 재테크에 관심을 갖고 부동산에 눈을 돌리기 시작하면서 가장 어렵게 느껴졌던 것 중 하나가 땅이다. 아주 기초적인 토지의 종류부터 시작해 알면 알수록 어렵게 느껴져 쉽게 다가가지 못할 뿐만 아니라 토지를 구입 후 어떠한 액션을 취해야 할지 전혀 감이 오지 않아 책은 보지만 크게 공감할 순 없었다.


그러던중 「부동산 투자 교과서」 이 책을 만나게 되었고, 여전히 어렵지만 그래도 조금은 나에게 도움이 될만한 책이란 생각이 들었다. 맨땅에 해딩하듯 알게된 그의 노하우들을 하나라도 더 알려주고싶은 작가의 마음이 느껴졌으며, 그의 경험들을 엿보면서 이런것들을 알기 위해 얼마나 많은 고생을 했을지 대단하게만 느껴졌다.


 어려운 내용들을 자신의 경험을 섞어 당시의 상황들을 이해하기 쉽게 이해해주고, 당시 사용했던 많은 종류의 양식( 예 : 농지취득자격증명신청서 등) 들을 실제 보여주며 자신이 정한 자신만의 노하우들을 정리해주고있었으며, '대박팁' 이라며 중요한 내용들을 눈에 띠기 쉽게 정리해 두었다. 하지만 역시나 땅은 땅이구나, 내가 어려워 했던게 노력 부족인것도 있겠지만 역시나 쉽지 않구나라는걸 다시한번 느꼈으며, 그나마 다른 책들에 비해 이해하기 쉬웠던 이 책을 한번이 아닌 여러번에 걸쳐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땅과 관련된 거의 대부분의 사례들과, 경매를 통해 일어난 일들의 과정과 당시 경매 이야기를 통해 땅에 대한 것들을 알면 알수록 나에게 있어 참 매력적인 물건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동안 어렵다며 쳐다도 보지 않았던 땅의 매력을 알아갈수록, 관심을 가지고 더욱 더 많은걸 배우며 도전해보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장 관심이 있던 분야 뿐만 아니라 땅에 대한 공부도 열심히 해나간다면 10년후 내 미래가 조금은 바뀌어 있지 않을까라는 기대감이 들어 기분좋게 책을 덮을 수 있었다.


부동산, 재테크, 토지 세가지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지나가듯이 아닌 정독을 꼭 해보길 권해주고싶다. ^^.


《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