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월세 부자가 될 것인가
전용은 지음 / 원앤원북스 / 2016년 10월
평점 :
품절


아직도 생각만 하고 있는가? 부동산 투자, 지금 당장 행동으로 옮겨라!


은행에 목돈을 넣어두면 알아서 이자가 불어나던 시절이 있었다. 내가 막 사회생활을 했을 당시엔 은행이자가 두자리를 유지하고 있었고 소심한 나에겐 그것만으로도 충분하다 느껴졌었다. 주식이나 부동산 투자는 위험하다는 생각이 가득했었기에 관심조차 두지 않았다. 하지만 한살 두살 나이가 들어갈수록 은행은 나를 배신하기 시작했다. 원금유지가 된다는 것 외엔 아무런 이득이 없어보였고 노후를 위해서라도 다른 방법들을 찾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고민끝에 주식을 시작했다. 밑도끝도없이 아무런 정보도 없이 누군가가 흘린듯한 말이 왜그렇게 믿음직스럽게 느껴졌는지 모르겠다. 급하게 투자를 시작했고, 넣어두기만 하면 알아서 불어날거라 믿으며 한동안 모은 목돈을 겁없이 투자했다. 결론은 반토막이 났다.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야했고 절약하며 돈을 모았다. 종잣돈 마련을 해야한다는 생각에 열심히 돈을 모으며 다른 재테크를 알아보기시작했다. 예전처럼 성급하게 하지 않겠다며 다양한 책들을 읽고 정보를 수집했다. 그러던 중 부동산의 매력에 빠져들기 시작했다.

 

워낙 많은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시기이기에 엄청난 정보들을 얻었지만, 쉽게 시작하지 못했다. 망설임으로 몇년이 흘렀고, 그 사이 여러번의 기회를 놓쳤다. 물론 내가 인지하지 못한 기회들도 많을 것이다. 그러던 나의 삶에 큰 위기가 찾아왔고 노후에 대한 불안감이 커졌다. 월급 이외의 현금의 흐름이 있어야 한다는 생각에 공인중개사 사무실을 들락이기 시작했다. 하지만 여전히 난 망설이고 있었다. 그러던 중 「어떻게 월세 부자가 될 것인가」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책을 펼쳤다. 망설이던 나에게 한문장이 눈에 띠었다.

 

아무리 가까운 길이라도 가지 않으면 도달하지 못하고 아무리 쉬운 일이라도 하지 않으면 이루지 못한다. -채근담-

 

전용은 작가님은 아무래도 날 위해 이 책을 쓰신게 아닌가 싶을만큼 내 마음속을 훤히 보고 계셨다. 내가 망설이는 이유, 이런저런 핑계를 대며 미루는 지금의 상황들, 내 앞에 앉아 나에게만 속삭이듯 지금의 상황들을 지적하며 이제그만 움직이라고 생각은 그만하라고 하시는 듯 했다. 다른 책들에 비한다면 매물에 대한 정보는 많지 않았다. 하지만 전혀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았다. 어디선가 읽어본 듯한 내용들일거라 말하지만 그간의 경험들로 이제막 시작하려는 사람들의 마음을 훤히 꿰뚫고 있어 더욱 믿음이 가는 책이었다.

 

좋은 물건, 관리가 쉬운 물건, 높은 수익을 올릴수 있는 물건만을 노리며, 종잣돈이 많지 않아 한계를 느끼며 돈이 없어서 시간이 없어서 시작하지 못한다는 핑계만 대고있는 그야말로 눈만높은 사람들에게 실직적인 조언과 독설을 퍼붓고 있으며, 책을 마무리하는 그 순간까지 사람의 마음까지 들여다 보는듯한 책이었다.

 

실질적인 조언들과, 표를 통해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 둔 자료덕분에 이해하기 쉬웠을 뿐만 아니라, 지금 나에겐 너무나 큰 도움이 된 책이었다. 사진, 설명, 정보만 넘쳐나는 책들보다는 사람의 마음을 하나하나 짚어주는 책이라 더 집중해서 읽을 수 있었다. 지금도 재테크에 엄청난 관심을 쏟으며 생각만 하고있는 사람들이 있다면 꼭 한번 읽어보라 권해주고싶다.

 

월세를 받는 사람이 되려면 일단 행동을 해야 합니다. 생각은 아무리 많이 해도 변화되는 것이 없습니다.
 

책을 통해 자신의 생각들을 정리하고 부자의 길로 한발짝 다가가고 싶은 사람들이 있다면 꼭 한번 읽어보길 바란다.

 

《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