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먹는 사자 네오 2 - 두 번째 모험 이야기 노란돼지 창작동화
강경호 지음, 김미정 그림 / 노란돼지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노란돼지 창작동화 018 : 모험, 용기, 우정, 편견)

당근 먹는 사자 네오의 박진감 넘치는 두 번째 모험 이야기!


작년 3월 「당근 먹는 사자 네오 1」 책을 만났었다. 고기에 뼈까지 씹어먹어도 시원찮을지 모를 사자가 당근을 먹는다는 엉뚱하지만 재미난 책이었다. 이후 아들녀석은 「당근 먹는 사자 네오 2」 를 기다렸다. 당근을 먹고 꿈을 쫓으며 자신이 왜 다른 사자들과 다른지 고민하던 네오가 꿈꾸는 당근을 찾으러 길을 나섰고 그렇게 1권이 끝이났다. 


비브라 밀림에 비가오지 않고있다. 숲이 말라가고, 다른곳에서 이동해온 다른 동물들로 인해 강물도 말라간다. 발을 디딜곳 조차 없는 강 주변에선 물을 마시기 위해서는 한참을 기다려야 할 정도이다. 하지만 사자들은 아직 이상한 낌새를 알아차리지 못한다. 평소보다 비가 잘 내리지 않는다는 건 알고 있지만 원래 건조한 기후를 좋아하기에 큰 문제가 되지 않았다.


티토 선생님의 수업을 받고있는 네오는 도저히 수업에 집중할 수 없었다. 케이와 오오루의 편지를 받고 마음이 계속 싱숭생숭하다. 수업에 집중하지 못하는 네오를 본 티토선생님은 네오를 수업후 남게 한다. 그리곤 혼날거라 생각했던 것과 달리 네오의 고민을 들어주며 네오를 응원해준다. 다르다는 건 이상한게 아니라 특별한거라 말했던 네오의 말을 떠올리며 티토선생님은 네오를 응원해준다. 선생님의 말에 힘을 얻은 네오의 여행은 다시 시작된다. 이번엔 모두의 허락을 받고 떠나는 여행이다!


시리우스 숲에  케이, 오오루, 설리, 레아, 밥 아저씨 그리고 네오! 가 모두 모였다. 모여서 기쁜것도 잠시 보물지도를 보며 네오,설리,케이,오오루는 구름피리를 찾는 여행을 떠나기로 한다. 네오일행은 구름피리를 찾아 나선 후 앞을 볼순 없지만 걸어다니며 말을 하는 나무인 왓슨을 만나게 된다. 그리곤 자신들이 여행을 하는 목적을 이야기 하며 구름피리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왓슨 덕분에 보물상자의 열쇠를 찾은 네오 일행은 왓슨을 안심시킨 후 다음 장소를 향해 떠난다.


다음장소인 커크늪에 도착한 일행은 늪지대의 어두컴컴하고 음침함에 잔뜩 겁을 먹는다. 그런데 그곳에서 수십마리의 동물이 쓰러진걸 발견하게된다. 전염병 때문이라 생각한 일행은 그곳을 빠져나가려 하지만 주위를 둘러보던 케이는 전염병이 아니라 체력을 아끼기 위해 동물들이 움직이지 않고 있었다는 걸 알게 된다. 그곳에서 만난 황금 거북이를 통해 듣게된 100년 전에도 지금과 같은 일이 있었다는 것도, 지금의 이 상황을 구름피리로 해결할수 있다는 것도 듣게된다.


네오 일행은 다음날 마지막 장소인 바다를 향한다. 도착한 일행은 무지개 동굴을 찾기 시작하고 두개의 다리앞에 도착한다. 일전에 만났던 까마귀가 냈던 수수께끼가 적혀있는 표지판을 보며 돌다리와 무지개 다리 사이에서 고민을 하던 네오 일행은 네오의 의견대로 무지개다리를 건너기 시작한다. 결국 네오 일행은 무지개 동굴을 발견하고 구름피리를 찾는다. 그리곤 왓슨을 찾아간다.


곧 비가 올거라 예상했던것과는 달리 피리를 아무리 불어도 비는 내리지 않는다. 그러던 그들앞에 나타난 침팬치 일행은 그들에게 구름피리를 만들었던 침팬지의 조상인 담부탄의 이야기를 해준다. 구름피리의 진짜 효과는 구름을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닌 다른지역의 구름을 불러 들이는 것이었고 담부탄은 구름피리를 다시 만들려 하지만 동물들은 자신들의 잇속만을 생각하며 자신들만이라도 가뭄을 피해야겠다고 생각하기 시작한다. 담부탄의 생각과 다르게 위험한 물건이 되버린 구름피리를 부숴버리려고 하지만 아까운 마음에 부숴버리지 못한다. 구름피리를 현명하게 사용 할 수 있는 동물을 찾기위한 방법을 떠올린 담부탄은 구름피리를 꽁꽁 숨겨둔다. 이후 오랜 시간이 흐르면서 구름피리의 존재를 믿는 동물들도 거의 없어진다.


구름 피리의 용도를 알게 된 네오 일행은 구름 피리를 부숴버린다. 침팬지들로 인해 잠시 구름 피리를 빼앗기기도 했지만 모두가 힘을 합쳐 구름피리를 되 찾아 부숴버린 후 황금거북이가 했던 말들의 의미를 떠올린다. 자연의 섭리를 거스르지 말라던 그 말의 참 의미를 알게 된 네오 일행은 가뭄을 피가는 방법을 찾아 모든 동물들에게 전한다.


역시나 2권도 재미있다. 변하지 않는 외모의 당근먹는사자 네오의 모습도 재미있고 교훈적인 의미를 살포시 전해주는 이야기도 재미있다. 그리곤 다음권을 기약하며 이야기가 끝이난다. 너무 기대를 하다보면 책의 내용이 기대에 못미쳐 실망하게 되는 책들이 많은데 이 책은 기대했던 것 만큼 아이들과 너무나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당근먹는사자네오1권> http://blog.naver.com/dark0405/22031399811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