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가장의 기묘한 돈벌이 2 - 황천택배 헬택배 보름달문고 68
보린 지음, 버드폴더 그림 / 문학동네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택배 왔소이다! 황천 세상 물건을 집에서 편하게 받아 보세요. 


고양이 가장의 기묘한 돈벌이 2」 제목이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기에 충분한 책이었다. 인간이 아닌 고양이가 가장이 되어야만 했던 상황들이 뭐가 있을지 기묘한 돈벌이라는게 어떤 것들일지 긍금해 서둘러 읽기 시작했다.


주인공 심메리와 그의 아버지 심병호씨 그리고 그들의 가장이 되어 돈벌이를 찾는 꽃님이가 모여 대책회의를 한다. 심병호씨의 카드를 마구 쓰고있는 까마귀 두마리를 찾기위해 대책회의를 하는중이다. 사용처는 헬쇼핑. 헬쇼핑의 전화번호를 알고있으니 까마귀의 소재는 금방 파악이 될거라 생각했다.


시작부터 엉뚱한 이야기들 투성이다. 우리가 알고있는 택배기사님들을 떠올려 보았지만 그곳은 다름아닌 황천택배 헬택배였다. 고양이 꽃님이가 택배회사 옷을 입고 택배트럭을 볼고 다닐 생각을 하며 책을 넘겼는데 역시나 엉뚱하다. 택배트럭이 아닌 황소 달구지가 등장한다. 그것도 어마어마하게 높이 택배 물건을 아놓은 달구지였다.


헬쇼핑을 찾으러 간다며 집을 나간 아빠, 그런 아빠를 찾아 황천세계로 향하는 메리 그리고 황천택배 배달을 하는 꽃님. 어느것 하나 평범하지 않다. 두 모녀와 고양이 꽃님이에겐 고생이었겠지만 읽는 독자로써는 재미난 일들이 일어난다. 책을 읽다보면 어느정도 책의 결말이 보이곤 하는데.. 이 책은 좀처럼 결말을 예상해볼 수 없었다.


재미난 이야기속에 힘들게 일을 찾는 가장의 모습과, 부정부패를 일으키는 한 회사의 대표의 모습과, 그런 대표를 보호해주는 힘있는 사람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재미있으면서도 왠지모르게 짠한 기분이 들었던건 내가 살고있는 사회의 모습과 전혀 다를 바 없는 황천의 모습 때문이었는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결론은 무척 재미난 책이었으며, 아이들에게도 인기 만점이었다는 점이다. 처음에는 이상하다며 읽지 않으려 하던 아이들이 거실한켠에서 책을 붙잡고 큭큭대는 내 모습을 보더니 호기심이 인듯 했다. 서로 먼저 읽겠다며 손을 내밀었고 결국은 가위바위보를 해 이긴사람이 먼저 읽는걸로 결론을 내렸다.


박스시티팩토리 생산직 모집 / 잠자리 제공, 나이제한 없음. 전 헬택배 직원 대환영! (184쪽) 


마지막 페이지의 문구로 보아 다음 장소는 박스시티팩토리인듯 하다. 3권에선 또 어떤 일들이 일어날런지 무척이나 기대된다.


-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