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랭크 아인슈타인과 반물질 모터 프랭크 아인슈타인 시리즈 1
존 셰스카 지음, 브라이언 빅스 그림, 김명남 옮김 / 해나무 / 2016년 9월
평점 :
절판


프랭크 아인슈타인과 인공지능 로봇의 상상력 넘치는 발명 프로젝트!


아들녀석이 3D 프린터와 인공지능 로봇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건 올해 초인듯 하다. 혼자만의 상상력을 발휘해 재미난 이야기들을 자주 해주곤 하는데 그런 아들녀석이 좋아할만한 책을 발견했다. 「프랭크 아인슈타인과 반물질 모터」 이 책엔 아주 우연하게 튄 불꽃으로 인해 자체 조립된 인공지능 로봇인 클링크와 클랭크가 등장한다.

 

똑똑한 로봇 클링크와 조금은 엉뚱한 글랭크, 주인공 프랭크와 친구 왓슨은 과학경진대회에 출품할 물건을 만들기 시작하고 못된 친구 아인슈타인은 이를 엿본다. 조그만한 벌레로봇을 통해 엿보던 아인슈타인과 유인원 침프는 프랭크 할아버지의 창고를 차지하기 위해 프랭크가 우승하지 못할 계획을 짜기 시작한다.

 

과학경진대회날이되고 프랭크는 발명품을 가지고 경진대회장을 향하기 전 클링크와 클랭크가 사라진걸 발견하게된다. 하지만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 우선은 작품을 전시하기 위해 대회장에 가고 대회가 시작되기도 전 경진대회1등은 에디슨이라는 발표를 듣게된다. 반물질 모터를 개발했다며 우쭐해 하지만 그건 프랭크의 것이었다. 클링크와 클랭크가 왜 사라진건지 그제서야 알게된 프랭크와 왓슨은 로봇을 찾아 에디슨의 창고를 향한다.

 

어려운 과학 용어들이 자주 등장한다. 하지만 답답하다 느껴지진 않았다. 흐름을 타듯 참 재미난 표정으로 책을 읽는 아들녀석을 볼 수 있었다. 그저 재미나게 책을 읽어나가는 아들녀석과 달리 모든걸 이해하고 넘어가려 한 나에겐 너무나 어려운 책이라 느껴졌다. 나처럼 책을 접한다면 이 책이 참 지루하고 재미없는 책이 될지도 모르겠다. 오히려 순수한 아이들에게 더없이 재미난 책이란 생각이 든다.

 

과학의 지식이 한가득 담긴 책이었지만 너무나 재미난 책을 발견했다며 다른 책을 보고싶다는 말을 했다. 아이들이 그저 한권이라도 더 읽을 수 있길 바라며 책을 찾곤 하는데 이런 반응을 보여줄땐 너무나 감사하다. 이런 책들을 통해 아이도 책의 재미를 더 많이 알아갔으면 좋겠다.


-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