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꼭 필요한 아주 작은 습관 - 인정받는 사람들의 40가지 습관 꼭 필요한 자기계발 5
고미야 가즈요시 지음, 정윤아 옮김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애플북스) / 2016년 9월
평점 :
절판


인간관계가 원만하고, 주변 평판이 좋으며, 동료에게 인정받는 사람들의 40가지 사소한 습관들


회사에서 꼭 필요한 아주 작은 습관」 이 책 제목에서 말하고 있듯 이 책은 회사에서 괜찮은 사람으로 보일법한 아주 작은 습관들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내가 좋아하는일을 하며 살 수 있다면 더 없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상황이라면 그 생활을 즐겁게 하며 누군가로부터 인정받을 수 있는 지혜 또한 필요 하다고 생각하는 나에게 더없이 좋은 책이었다.


이 책에서 말하는 '인물' 이란 대단한일을 순식간에 해결할 수 있는 슈퍼맨같은 히어로를 말하는게 아닌 아주 작은 습관들만 봐도 다른 사람을 배려할 줄 아는 그런 사람들을 말하고 있었다.


회사에서 바라는 '인물' 에 대해 엄청난 일들을 순식간에 해결하는 사람이나, 다른 이들로부터 대단한 사람이라 인정 받을 수 있는 사람을 떠올리곤 했는데 내가 너무 크게 생각했던 것들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볼 수 있었으며, 나 자신이 회사에서 어떻게 행동하는지를 되돌아보며 반성해 보았다.


사람의 사소한 습관들을 통해 그 사람의 전체적인 모습을 생각해볼 수 있다는 점이 무척 놀라웠다. 화가나면 펜을 던지거나 주위 물건들을 거칠게 다뤘던 내 행동들이 무척이나 부끄러웠으며 그 행동들을 바라보던 나의 지인들이 어떤 생각들을 했을지 궁금했다. 그 궁금증들을 책을통해 어느정도 해결 할 수 있었지만 부끄러움은 쉽게 가시질 않았다.


책의 사이즈가 가방에 넣기 딱 좋은 사이즈라 어디에 가든 작은 가방에 가지고 다니기 편해 쉽게 꺼내볼 수 있었으며, 긴 시간을 쪼개지 않고도 한두장에 정리되어 있는 '정리' 부분을 통해 앞의 내용들을 다시한번 정리해 볼 수 있었다. 또한 다양한 상황들을 예로 들어 작가가 생각하는 '인물' 들의 행동들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으며 그런 사람들이 큰 '인물' 이 될 수 있었던 작은 습관들을 습득해 볼 수 있었다.


긍정적인 사람, 사소한것에도 나보다 남을 배려할 줄 아는사람, 자신의 직위를 남용하지 않는 사람, 다른이들에게 배풀 줄 아는 사람.. 누구나 할 수 있는 그런 작은 행동들이었다. 죽음의 위기에서 자신의 목숨을 바쳐 다른이를 구해야 하는 그런 상황들이 아닌 자신보다 늦게 회식자리에 나타난 자신보다 나이가 많은 부하직원을 위해 자신의 직위가 더 높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자리를(상석) 내줄 수 있는 상사의 배려심을 통해 참 많은 생각을 해 볼 수 있었다. 사소한 행동 하나만 봐도 그 사람의 됨됨이를 알 수 있었으며, '인물' 을 알아볼 수 있는 눈을 열어주는 듯 한 책이었다.


진정한 의미의 '인물' 은 겉모습이 요란하지 않고 겸허하고 차분한,

그러면서도 쉽게 동요하지 않는 사람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올바른' 사고방식을 갖고 있다. (152쪽)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습관들을 실천에 옮기며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회사 내에서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간에서 인정 받을 수 있으며, 존경 받을 수 있는 사람일거라는 생각을 했다. 습관이라 쉽게 고쳐지지 않는다며 부정적인 말들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런 사람들에게 이 책이 불가능하다는 생각을 깨 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통해 자신의 사소한 행동들까지 깊게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

 

 좋은 습관을 내 것으로 만드는 5단계

스승이라 부를 만한 사람들을 만나며 공통점을 파악한다

② 올바른 습관 옳지 않은 습관을 가려낸다

③ 심리학적 지식으로 인정받는 사람들을 분석한다

실천 가능한 8가지 행동 방법을 따라한다

이 단계를 반복하며 습관을 몸에 익힌다


-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회사에서 꼭 필요한 최소한의 시간력」 - http://blog.naver.com/dark0405/22053235073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