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금 시작해도 주식투자는 복리다 - 시간이 돈을 벌어주는, "복리 주식투자!"
송동현.정수경 지음 / 스마트비즈니스 / 2016년 8월
평점 :
품절
이제 주식투자도 '1만 시간의 법칙'이다. 매달 쌈짓돈으로 10년만 실천하라.
시간이 돈을 벌어주는 복리의 마술. 이제부터 '시간은 당신 편이다!'
난 재테크에 관심이많다. 하지만 주식투자는 좋아하지 않는다. 주식투자로 많은 돈은 아니지만 약간의 돈을 손해보았고 나에게 있어 그 돈은 의미가 있는 돈이었기에 이후 주식투자와는 담을 쌓고 살았다. 하지만 나의 신랑은 여전히 주식을 한다. 전문적으로 투자를 하는 사람이 아닌 주변에 한둘쯤은 쉽게 볼 수 있는 개미투자자 중 한사람이다. 계속 주식을 하는 신랑이 어떤 매력에 빠져 주식을 하고 있는지 궁금했다. 돈을 잃은 이후에도 늘 공부하며 주식을 하는 신랑과 공감대를 갖기 위해서라도 주식에 대해 조금은 알아둬야 겠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 그러던중 「지금 시작해도 주식투자는 복리다」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적금처럼, 보험처럼 주식투자를 '저축으로 하라!'
이 책은 나같은 초보에겐 좀 어렵게 다가왔다. 최소한의 지식이 있는 사람들이 읽어보면 더욱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낮은 가격에 사서 높은 가격에 팔아 이익을 남긴다. 그 돈을 다시 투자한다. 이런 과정을 통해 복리효과를 볼 수 있다는 지극히 단순한 이야기들이다. 하지만 어느정도 지식이 갖춰진 사람들이라면 이 책이 무슨말을 하고 있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을거라 생각이 들었다. 기본적으로 미래산업 트렌드를 읽을 수 이는 방법들을 볼 수 있다. 또한 작가의 노하우가 담김 step7도 일겅볼 수 있었다. 구체적인 업체명을 들며 제대로 읽을 줄 몰랐던 차트를 설명해주었다. 실질적으로 투자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겐 차트를 보는 눈과 흐름을 읽을 수 있는 설명들이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소 어렵게만 느껴졌던 차트와 주식의 흐름들을 읽다보니 묘한 매력이 느껴지는 듯 했다. 물론 결정하고 투자하는 것은 투자자의 몫이다. 주식은 원금도 보장되지 않는다. 한방을 노리며 무리한 투자를 해 전제산을 날렸다는 이야기도 쉽게 들을 수 있다. 이러한 위험부담이 있지만 무척이나 매력적인것 또한 사실이다. 나또한 책을 읽으며 몰랐던 주식의 세계를 조금이나마 엿볼 수 있었고, 주식투자를 통해 복리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당장 신랑과 합세해 주식을 시작하진 않겠지만, 점점 보는 눈을 넓혀가는 것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든다.
-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