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리더라도 멈추지 마라
조찬우 지음 / 다연 / 2016년 6월
평점 :
절판


청춘에겐 청춘답게 살 권리가 있다! 꿈과 열정으로 답답한 현실을 정복하라!


"Do you have a dream?" 누군가 나에게 다가와 이렇게 묻는다면 난 크게 당황할것이다. 첫번째 이유는 영어이기 때문이고, 두번째 이유는 아직도 내 꿈이 뭔지 찾질 못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느리더라도 멈추지 마라」 이 책의 작가는 늘 누군가를 만나면 이렇게 묻는다고 한다. 이런 질문을 하는 작가는 sbs 공채출신의 코미디언이다. 처음 책의 날개 사진을 보며 어디서본듯했던 이유를 알 수 있었다. 누구나처럼 강호동과 유재석을 꿈꾸며 개그맨이 됐지만 생각처럼 잘 풀리지 않았다고 한다. 지금은 청년사업가, 청년멘토라 불리고 있다.


실패했다 생각하고 포기했을 수도 있었는데 그는 자신의 길을 찾아 노력했고 지금은 이렇게 책까지 써낸 어엿한 작가가 되어있었다. 많은 호칭들중 하나인 작가로써 써낸 그의 책을 통해 긍정적인 기운들을 많이 받을 수 있었다. 의기소침해 많이 힘든 시간들을 보내며 다양한 걱정거리들로 머리가 아플만큼 고민을 했었다. 물론 이런 고민들은 더 나은 내일을 위한 나와 내 가족들을 위한(?) 고민이었다. 결론을 낼 수 없는 그런 고민?. 그러던 중 이 책을 만나 내 짐은 조금 덜어낼 수 있는 듯 했다.


다른이들의 사례와, 그의 경험단을 통해 천천히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그의 진심어린 메세지를 느낄 수 있었다. 스타가 되고 싶었지만 그렇지 못해 실패했다며 좌절하고 있을 수도 있었던 그의 상황들.. 포기하지 않고 자신이 할 수 있는 일들을 통해 한발 한발 다시 일어나는 그의 모습들.. 이런것들을 통해 나또한 큰 힘을 얻을 수 있었다.


다른 이들의 사례를 통해 설명만 해주는 자기게발서들 보다는 그의 진심어린 마음이 담긴듯한 그의 무용담(?)들을 통해 알아갈 수 있는 이 책이 피부에 와닿는듯 했다. 누구보다 열심히 살고 있는 그를 통해 긍정의 힘을 가득 받을 수 있어 좋았으며, 피부에 와 닿는듯한 그의 경험들을 볼 수 있어 좋았다. 라면받침이 되지 않길 바라는 그의 마음처럼 많은 사람들이 책을 통해 긍정의 기운을 받는 용도로 사용하길 바래본다.


-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