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이끄는 어린이를 위한 소셜 미디어 이야기 - 우리가 소셜 미디어를 하면서 반드시 알고 지켜야 할 것들의 모든 것! 공부가 되고 상식이 되는! 시리즈 4
한현주 지음, 박선하 그림 / 팜파스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소셜 미디어 서비스 속에서 자라는 어린이 친구에게 꼭 필요한 SNS 안내서!

 

소셜미디어의 등장으로 사람들은 엄청나게 많은 정보들을 빠르게 접할 수 있으며, 많은 사람들을 쉽게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이런 좋은 용도로만 사용했더라면 참 좋았을 테지만 사람에게 이롭기만 한 것은 아니다. 장난삼아 올린 거짓말, 다른 사람과 나를 비교하며 얻게되는 우울감, 자극적인 사진과 동영상의 무분별한 업로드 등 이로인한 피해는 점점 커지고 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가 되면서 자연스럽게 아이들 또한 이용하게 되면서 문제들은 더욱 커진듯 하다. 아이들에게 무조건 하지말라고 한다고 말을 듣는 아이들이 몇이나 될까.. 어차피 피해갈 수 없는 것이라면 아이들 스스로 좀더 슬기롭게 사용 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도 지혜가 아닐까 싶다. 아이들이 깊이있게 생각해 보지 못했을 부분들을 짚어주며 소셜 미디어를 좀더 슬기롭게 사용하는 방법들을 알려주는 「소셜 미디어 이야기」 이 책은 어린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이야기를 통해 그런점들을 짚어주고 있다.

 

SNS의 좋은점들에 대한것 보다는 아이들이 인식하지 못하는 피해사례들을 볼 수 있었다. 개인정보를 악용한다거나, 절도를 당한다거나, 스토킹을 왜 당하게 되는지 알아가며 조금은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할 부분들에 대해 알 수 있었다. 또한 안전하게 소셜 미디어를 이용하는 방법들을 알아가며 아이들이 잘못했던 행동들을 되짚어볼 수 있었다. 소셜미디어를 통해 일어날 수 있는 일들이 많은건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까지 큰 피해들을 입게 될거라는걸 몰랐던 아이들은 무척이나 크게 놀란듯 했다. 실제 경험해 보지 않고도 사례들을 통해 이해함으로써 아이들에게 소셜 미디어의 장단점을 알게되니 좋았다

 

-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