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합격생 공부법 - 100문 100톡
서울대 합격생 20인 지음 / 꿈결 / 2016년 4월
평점 :
품절


공부법, 입학전형, 학교생활까지 중·고생이 가장 궁금한 100가지에 답하다!

 

힘들다며 포기해버리고 아무런 노력도 하지 않는 포기한 학생들이 있는가 하면, 자신만의 공부법을 찾아내 힘들지만 즐~거운 공부를 했다는 학생들이 있다. 난 내 아이들이 쉽게 포기하기보다는 즐기면서 할수 있는 자신만의 공부법을 찾았으면 한다. 아마 모든 부모들의 바램일지도 모르겠다. 그래서 더욱 공부법에 관한 책들을 손에서 놓을 수 없는 듯 하다. 일전에 읽었던 「중학생 SKY최고의공부법」 (http://blog.naver.com/dark0405/220646684822) 과 같은 출판사인 꿈결에서 출판된 「서울대 합격생 공부법」 이 책은 서울대라는 타이틀이 눈에 들어와 선택한 책이었다. 서울대 합격생 20명의 공부법에 대한 이야기가 너무 궁금했다.

 

지난번 책은 20명의 공부법에 대해 설명을 해준 책이었다면 이번엔 문답식의 책이었다. 100가지 질문에 대한 서울대 합격생 20인의 대답! 중고생들이 궁금해하는 공부법, 입학전형, 학교생활 그 외의 기타 부수적인 것들에 대한 질문에 20인의 대답을 읽어볼 수 있는 책이었다. 주구장창 설명만 하다보면 살짝 지루한 감이 있을수 있는데.. 평소 궁금해 하던 질문들을 찾아 순서 상관없이 찾아읽을 수 있어 시간 제약이 느껴지지 않아 좋았다. 평소 궁금했던 입학전형에 관해 읽어보며 조금이나마 답답함을 해소할 수 있었다. 하나의 질문에 한장 분량의 답변이 정리되어 있어 구체적으로 깊~은 내용까지 알아볼 순 없었지만 급한 불이라도 끌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책을 읽다보니 합격생의 대답들이 상당히 구체적이었다. 자신들이 실천해보고 느꼈던 내용들이라 그런지 성의없는 답변들을 찾아 볼 수 없었다.

 

이 책의 가장 좋은 점은 내 딸 아이도 궁금해할 궁금증들이라는 점이다. 실제 질문을 한 아이들의 간단한 인적사항을 보면 무슨 중학교 무슨 고등학교 누구 라고 표시되어 있는데.. 중학생들의 질문을 보며, 아 내 딸아이도 이런점을 궁금해 하겠구나 라는걸 파악 할 수 있었다. 또한 내 딸아이가 앞으로 궁금해 할 질문들이라 생각하니 쉽사리 넘겨 읽을 수가 없었다.

 

책을 통해 여러명의 멘토를 얻은듯한 기분이 들었다. 아직 자신만의 공부법을 찾지못해 방황중인 딸 아이에게 분명 큰 힘이 되어줄만한 책이라 생각된다. 물론 무조건 책을 따라하기보단 책을 통해 얻은 방법들을 자신에게 맞게 활용할 수 있다면 그보다 더 좋을 순 없을듯 하다. 아이에게도 엄마에게도 너무 좋은 책이라 꼭 한번 읽어보길 권하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