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한 것들로부터의 위로 - 넘어진 마음을 일으켜 세우는 힘
무무 지음, 이지수 옮김 / 프롬북스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무'작가의 책을 처음 접했다. 그런데 주변 사람들이 이 작가의 책을 한권 두권 추천해주기에 어떤 작가일지 궁금했다. 그런데 지은이 소개를 보니, 알려진 것이 거의 없는 신비주의형 작가라고 한다. 오직 독자와 글로만 교감을 하는 그런 작가라고 한다. 「사소한 것들로부터의 위로」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나스스로의 마음을 좀 토닥여 주고 싶은 마음에서였다. 조금은 지쳐버린 내 마음을 위로하고픈 작은 바램?에서 선택한 책이었다. 덕분에 책을 읽은 후의 내 마음은 차분하게 가라앉은 상태가 된 듯 하다. 마음이 조금더 따뜻해 졌다고 해야하나?..


한권의 책을 통해 인생 전체를 둘러볼 수 있었다. 그동안 내가 살아온 인생에 대한 것부터 앞으로 내가 어떻게 살아가면 좋을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고, 나의 욕심, 나의 행복, 나의 삶, 등등 다양한 것들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다. 그동안에 내가 당연하게 생각하고 누려온 것들에 대한 감사하는 마음도 갖을 수 있었고, 네잎클로버(행운)를 찾기위해 주위에 널려있는 세잎클로버(행복)를 보지 못하는 상황들이 생기지 않도록 늘 마음을 다잡아야 겠다고도 생각했다.


책의 전체적인 느낌이 무척 푸근하다. 이 책을 읽고 나니 작가의 다른 책들이 어떨지 무척 궁금해졌다. 이 책과는 달리 에세이가 주된 책인듯 했는데.. 에세이를 좋아하는 나로서는 이 작가가 왠지 좋아질 듯 했다. 내가 가장 기억에 남은 장은 '이혼 식당의 메인 요리' 였다. 물론 다른 장들이 기억에 남지 않는다는건 아니지만, 유독 이장에선 눈물을 찔끔거렸다. 서로 모른채로 살다 한순간 불꽃같은 사랑을 한후 결혼을 하고, 아이들이 태어나고 한가정을 이뤄 오~랜 시간이 지나 서로에 대한 아무런 감정도 느껴지지 않는 부부의 이야기였다. 이혼이 최선이 아닌 마음가짐만으로도 이런 상황을 바꿀 수 있다는 말에 공감했다. 이제 나도 15년차가 되다보니 자연스럽게 이런 이야기들이 눈에 들어오게 된 듯 하다.


지금 삶이 무척이나 불공평한듯 하고, 나만 힘든거 같은 사람들이 있다면 이 책을 꼭 한번 읽어보라 권해주고싶다. 자기 주변에 널린 행복을 제대로 바라보는 눈을 찾아줄 것이고, 내 주변에 있는게 당연했던 것들에 대한 감사하는 마음을 알게 해줄 것이다. 또한 자신의 인생을 되돌아 볼 수 있는 마음의 여유도 찾아줄 것이다.


-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