넨도nendo의 문제해결연구소 - 세계적인 브랜드의 "문제해결사" 사토 오오키의 번뜩이는 디자인 사고법!
사토 오오키 지음, 정영희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6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디자인 시선으로 생각하면 누구나 크리에이티브해질 수 있다!

 

난 디자인과 관련된 어떤 재능도 갖고 태어나지 못한 사람이다. 그런데 신은 나에게 그림솜씨가 탁월한 딸아이를 선물로 주셨다. 발로그린 그림을 그리는 나와 달리 딸아이는 뭐든지 슥슥 그릴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어릴때부터 그림 그리는 종이들은 되도록 큰 종이를 줘서 그런가 싶기도 하지만 여튼 딸아이는 그림을 잘 그릴 뿐만 아니라 예쁜 꿈도 꾸고 있다.

 

딸 아이의 현재 목표는 홍익대학교이다. 그 다음 목표는 만화가(웹툰작가)이다. 그 이후엔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싶다는 아주많은 꿈을 꾸고 있다. 그런 딸 아이에게 자신이 하고 싶은 것들을 할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어 「넨도nendo의 문제해결연구소」 이 책을 읽어봤다. 그저 디자인 사고법 이라는 문구만 보고 고른 책이었는데 책을 읽으며 이 책이 딸 아이에게 도움이 될듯 했다.

 

디자인에 대한건 아무것도 모르는 내가 읽으면서도 전혀 막힘없이 읽을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마치 자기계발서를 읽고 있는듯한 착각이 들 만큼 나 자신에게도 큰 도움이 될법한 이야기들이 많았다. 어른들처럼 한번이 이 책의 내용을 받아들여 자신의 것으로 만들수 있다면야 좋겠지만 아직 어린 녀석이기에 내가 먼저 책을 읽은 후 하나씩 하나씩 아이에게 알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듯 하다.

 

디자인 시선이라는 말이 처음엔 참 어색하게 들렸는데 책을 읽다보니 이런 방법들이 실생활에 적용된다면 나의 삶이 조금더 윤택한 삶으로 변할 수 있을거라는 기대감도 생겼다. 이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보는 것도 좋지만 시간의 여유가 있을때마다 생각나는 부분들을 다시한번 읽어보는 것도 좋을 듯한 책이었다. 순서에 귀속 없이 읽어볼 수 있는 편한 책이었다.

 

-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