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가 우리말처럼 쉬워지는 동사트레이닝 - V6 English 동사트레이닝 편 V6 English 시리즈
Roy Hwang(황관석) 지음 / 폭스북스 / 2016년 1월
평점 :
품절


  영어의 중심은 동사! 외우지 않아도 Level up! 영어 문장력 향상을 위한 필수 훈련!

 

  나의 세대는 중학교 1학년때부터 교과목에 영어가 있었다. 선행학습을 하는 친구들도 있었겠지만 넉넉하지 못한 형편에 난 학교에서 영어를 처음 접하게 되었다. A,B,C,D .... 대문자를 외우고 소문자를 외우고... 처음엔 그것도 너무 헷갈려 했다. 어느정도 알파벳이 익숙해지며 재미를 느껴갈즈음... 그 재미도 느끼기 전에 난 매일매일이 지겨웠다. 영어선생님의 숙제는 깜지... 하얀 종이에 영어 단어와 문장들을 빼곡하게 적어 한쪽을 채워 내는 일이 많았고.. 매일매일 일정한 단어를 외워야 했고.. 수업시작되기 전까지 그 단원의 영어 문장들을 모두 외워야 했으며.. 이제 막 영어를 배우기 시작한 학생들에게 영어를 해석하라고까지 하셨다. 물론 내 주변엔 영어를 엄청나게 즐겁게 하는 친구들도 있었고 외우는것 쯤이야 일도 아니라는 듯 줄줄 외우고 다니는 친구들도 있었지만.. 암기과목에 약한 난 영어시간이 고역이었다. 그렇게 멀어지기만 했던 영어인데.. 두 아이가 생기고 나와 다르게 재미나게 영어를 배우며 나에게 질문하는 아이들을 보며 나에게도 작은 욕심이 생기기 시작했다. 원서가 읽고 싶어졌다. 외국 작가들의 의도를 다른 사람이 해석해둔 그런 책으로가 아닌 내 생각대로 해석해서 읽고 싶어졌다. 공부라는 개념으로 다가가니 영어는 여전히 어렵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난 여전히 매년 초 영어도전! 을 계획하곤 한다. 그러던중 「동사트레이닝」이 책을 만나게 되었고 아무런 기초도 없이 무작정 읽기 시작했다. 책의 표지 뒷면을 보면 이런 문구들이 적혀있었다.

 

 문법을 저절로 알게 됩니다. /  단어를 외우는 책이 아닙니다. /  동사 활용이 영어의 핵십입니다.

 20일만 투자하세요.(80개의 유닛을 하루 3~5개씩 본다는 전제하에) /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난 쌩 초보다. 그래서 이런 문구들에 혹한다. 정말 20일 후면 내 눈에 띄일거 같은 기대감이 생겨 불끈거리게 된다. 쉽게 불끈거리는 것 만큼 쉽게 포기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번 목표는 20일이 아닌.. 40세 전까지이다. 다른때보다 타이트하게 목표를 잡기보다는 꾸준히!를 강조하며 떨어진 기억력을 위해 반복학습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하기에 이 책이 딱~! 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 외에도 「문법마스터」「어순트레이닝」책도 있다고 하니 서점에 가서 찾아봐야겠다!.

 

  이 책에선 오로지 동사의 형태변화 6가지를 반복해서 알려주고있다. 이 책을 통해 동사 활용 개념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수 있다고 한다. 그런데 정말 질릴만큼 반복을 해주며 처음엔 멍~했던 내용들이 살포시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다. 80개의 유닛... 어렵다 느껴지는 동사는 없었다. 그저 활용 형태에 따라 어떻게 해석 되는지 어떤 부분들이 바뀌는지 어떻게 변화가 되는지.. 반복적으로 볼 수 있었다. 이 책을 봤다고 해서 내가 솰라솰라~ 영어로 말 하는 놀라운 결과를 볼 수 있는건 아니지만.. 적어도 이제 시작했다는 만족감과 단어를 보며 아... 이게 어떤 동사구나 어떤 형태구나 라는 정도는 알아 볼 수 있을 듯 하다. 여전히 난 쌩 초짜지만... 꾸!준!히!매!일!매!일! 이 책과 함께 해봐야겠다! 

 

 

 

 

 

-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