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쇼핑보다 부동산 투자가 좋다 - 회사 다니며 부동산에서 월급 받는 시스템 만들기
이나금 지음 / 위닝북스 / 2016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회사 다니며 부동산에서 월급 받는 시스템만들기

지금의 '부동산 여왕'이 되기까지 "나도 평범한 아줌마였다!"

돈 걱정 없이 살고 싶다면 월세 받는 월급쟁이 부자가 되라!

 

  부동산에 관심은 많지만 어느정도 종자돈이 모여야 투자할수 있을거라 생각하던 내 생각의 틀을 깨준 책이다. 물론 다른 책들도 적은 돈으로 투자를 할 수 있다고 말을 하지만 자꾸 미루고 미루다 여전히 난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읽으며 부러워 하고만 있다. 그런 내 자신이 참 답답하게 느껴지기도 했던 책이었다.

  최근 책읽는 방법을 읽기만 하는것에서 독서노트를 한 권 마련해 내 느낌들을 메모하며 읽고 있는데 심장이 쿵하고 내려앉는 느낌을 받았다. 평소라면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갈수 있었던 문장들을 보며 심장이 두근거리고 설레이는걸 보면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조금더 절실해지고 있는 듯 하다.

 

  35세 때까지 여전히 가난하다면 누구도 탓할수 없다. 그건 당신 자신의 탓이다. 

   - 알리바바 마원 -

 

  40세가 되면 자기 얼굴에 책임을 져야 한다.

   - 에이브러햄 링컨 -

 

  유독 내 마음을 움직인 문장이었다. 이 글귀를 처음보는건 아니다. 다른 책들을 통해 흘리듯 접했던 이 말이 책을 읽던중 왜그렇게 가슴에 박히듯 파고들었는지 많은 생각을 했다. 난 지금 행복하다고 먹고사는데 지장 없이 남들 부러워 할 만큼은 아니지만 잘 하고 있다고 믿고 있었다. 아니 그렇게 믿고 싶었나보다. 잠시 생각에 잠긴 후 적나라하게 날 바라보니 난 그저 성공한 사람들을 부러워 하며 괜찮다고 난 괜찮다고 다독이고 있었다는걸 알게 되었다.

 

  작가님의 말처럼 난 정말 돈을 좋아한다. 부자가 되고 싶다. 늘 부동산에 대한 로망을 갖고 있다. 하지만 그보다 큰 두려움 이란 녀석때문에 꾹꾹 눌러 참고 있었다. 누군가의 눈에 돈만 좋아하는 속물로 보이고 싶지 않았다. 난 돈따위 크게 신경 안쓰는 그런 쿨한 사람이라고 포장하고 싶었다. 하지만 나 자신을 위해 투자하는 것 조차 아끼며 악착같이 돈을 모으기만 했다. 하지만 생각이 조금 바뀌었다.

  IQ 92의 노력파 작가님처럼 나도 그닥 좋은 머리는 아니다. 나또한 노력파이다. 새로운걸 배우길 좋아하며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는걸 좋아한다. 좋은 강의 듣는것도 좋아하며 고졸이라는 나의 학력을 늘 아쉽게 생각한다. 그래서 더 배움에 대한 갈증이 심한편이다. 하지만 애가 둘이나 있는 엄마가 자신이 좋아하는것만 하겠다며 나서는것도 주변의 시선이 곱지 않았다. 그래서 선뜻 나서지 못했다. 하지만 그런 시선들보다 나의 발목을 잡은건 돈이었다.

 

  나는 아무것도 시도하지 않은 것을 후회하느니 실패를 후회하는 삶을 살겠다.

  - 엠제이 드마코 -

 

  아무것도 시도 하지 않으며 내 인생이 바뀌기만 간절히 바랬던 나를 되짚어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부동산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들.. 시간관리에 관한 이야기들 하나하나 가슴설레이지 않은 내용이 없었다. 책이 끝으로 갈수록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시작하라는 작가의 말이 귀에 쏙쏙 들어왔다. 빠른시간안에 나를 부자로 만들어 줄 수 있는 시스템은 부동산 뿐이라는 말이 허투르 들리지 않았다. 다른때였다면 이사람이 자기회사 홍보하려고 이런말을 계속하나 싶은 생각을 했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그렇게 들리지 않았다. 자신이 시도해보고 실패해보고 밑바닥에 밑바닥까지 가봤던 사람이 나에게 해주는 고마운 조언이었다. 다른 사람들은 자신처럼 뼈아픈 실패를 하지 않기를 바라는 선배의 마음이 느껴졌다.

 

  그동안 다양한 재테크 책이며 자기계발 책들을 읽으며 이렇게 두근거렸던적이 없었다. 지금 당장이라도 시작해야 할 거 같은 생각마저 들었다. 직장을 박차고 나가 당장 눈앞에 있는 물건들을 보며 다녀야 할거같은 생각이 들기도 했다. 하지만 우선 작가님의 미션을 수행해 봐야겠다.

 

  현재 부동산 투자를 하고 싶은데 망설이고 있다면... 일년이든 6개월이든 당신이 선호하는 지역의 부동산 매물의 매매가나 임대가를 메모하라. 그 기간동안 경제기사나 부동산 시장 및 동향 등의 뉴스를 매일매일 투자미션 노트에 적어라. 가장 단기간에 생산적인 습관을 길러주며, 국내 뿐만 아니라 거시적인 경제 흐름도 알게 해준다. 부동산에 대한 혜안을 높여주는 방법으로 성공적인 투자를 할 수 있게 한다! 자신에게 맞는 투자 원칙과 물건 분석 능력이 생길것이다!.... (65쪽~)

 

  여전히 용기가 없는 나에게 두가지 방법을 제시해주셨으니 작가님의 말을 따라 시작해봐야겠다. 여전히 남아있는 아주작은 두려움을 극복하고 부자가 된 후의 내모습을 글로 적고 상상하며 하루하루 나를 위해 내 가족을 위해 열~심히 살아야 겠다!

 

  재테크 책임에도 불구하고 여느 자기계발서보다 많은 생각을 하게 해준 이 책을 쓴 작가님께 감사할 따름이다. 5년후 10년후의 내 모습을 상상하니 행복하다!

 

-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