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포인트 Grammar Starter 1 (Student Book +Workbook + 단어장 + 모의고사 2회) One 포인트 Grammar 1
e-Creative Contents / A*List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를 잘하는건 아니지만 좋아하는 딸아이가 문법을 배우기 시작하면서 살짝 힘들어 하는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다. 어떻게 해서든 그 상황을 조금은 수월하게 보낼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 다양한 문제집들을 살펴보았고 좋은기회가 되어 「ONE 포인트 GRAMMAR 1」이 책을 접해볼 수 있게 되었다.

  영어에 대해선 나도 아이에게 해줄수 있는 조언이 없기에 문제집을 받자 마자 방과후 선생님께 보여드렸고 결론적으로 이책이 큰아이가 풀기엔 맞지 않다는 답변을 듣게되었다. 이 책보다는 기존에 풀던 문제집이 딸아이에게 맞다는 선생님의 말씀에 기운이 쪽~ 빠져버렸다. 왜 딸아이에게 맞지 않다는건지 궁금해 문제집을 살펴보았고 결론적으로 이 문제집은 4학년에 올라가는 아들녀석에게 전달되었다.

 

  영어에 대해선 할말없는 나이기에 아들녀석에게 보여주기 전 내가 먼저 문제집을 펼쳐보았다. 첫장을 펼치니 문제집의 전체적인 구성과 특징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이 되어 있었다. 본책 외에도 워크북과 단어장이 들어있어 좀더 탄탄하게 기초를 잡아 나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구성 : 교재 + 워크북 + 단어장 + 모의고사 2회분

 

  1. The Big Idea 를 통해 학습 내용과 개념을 그림과 함께 간단히 설명해준다.

  2. Rule 을 통해 딱딱하고 어려운 용어들을 쉽게 설명해준후 Check up 을 통해 문제들을 풀어본다.

  3. Review The Rules 를 통해 앞에서 설명했던 내용들을 다시한번 테스트를 해본다.

  4. Test Prep 를 통해 앞에서 공부한 전체적인 내용을 반복학습해본다.

  5. 마지막으로 한권의 내용을 모의고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테스트 해 전체적인 성취도를 확인해 본다.

  6. 중간중간 Workbook 과 단어장을 함께 풀고 읽히며 다시한번 반복한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설명과 내가 보기에도 재미난 그림들을 통해 이해력을 도와줄 뿐만 아니라 한번 풀고 두번 풀며 자연스럽게 반복학습을 할 수 있어 좋았다. 특히 이 문제집을 만든 그룹인 e-Creative Contents 는 미국교과서 읽는 시리즈의 저자 그룹이다. 어설프게 돈을 벌겠다고 만든 문제집이 아닌 20년이상 영어교재를 기획,개발한 국내 영어 학습자의 눈높이에 맞는 교재들을 꾸준히 만드는 그룹이다. Michael A. Putlack 또한 10여 년에 걸쳐 영어 학습서를 집필한 영어 콘텐츠 전문 저자였다. 그래서 그런지 문제집이 더욱 믿음직해 보이기까지 했다. ^^

 

  책을 전체적으로 훑어본후 왜 선생님께서 큰아이와 맞지 않다고 했는지 이해할 수 있었다. 문법을 처음 시작하는 아들 정도의 수준에 딱맞는 문제집이었다. 문법을 공부한지 일년이 다 되어가는 딸아이에겐 너무 쉬운 책이었다. 물론 딸아이가 전에 배운 내용들을 복습할겸 풀어볼 수 있지만 그보단 이제 막 문장의 구조들을 알아가고 있는 아들녀석에게 더 맞다는 생각을 했다. 아무래도 딸아이에겐 Starter 보단 Basic를 접해보게 하는게 좋을듯 하다.

 

  아들녀석과 함께 풀어보며 모르는 단어들을 찾아보고 아들녀석이 이해한 내용들을 들으며 나도함께 공부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 총 starter 2권, basic 4권으로 구성된 시리즈를 모두 풀면 초등필수 800단어를 마스터 할 수 있다고 하니 매일매일 차분하게 아들녀석과 풀어보는것도 좋을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