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에게 행복을 줄게 - 날마다 행복을 채집하는 엄마의 그림일기
강진이 글.그림 / 수오서재 / 2015년 6월
평점 :
품절


날마다 행복을 채집하는 엄마의 그림일기

 

  '어른을 위한 그림일기'  이 책에 가장 어울리는 문장인듯 하다. 「너에게 행복을 줄게」이책은 처음 받아 포장지를 뜯었을때도 나에게 전혀 낯설지 않았다. 얼마전까지만해도 카카오스토리를 자주 들락이던 나였기에 책보다 먼저 그림일기를 접해볼 기회가 많았었다. 그림일기를 보며 그녀의 손재주를 부러워 하고 그녀의 부지런함을 부러워 했었다. 난 언제까지 나만의 일기를 기록했을까.. 그림은 고사하고 짧은 글로도 남기다 말기를 반복해 제대로 된 일기장이 없는 나이기에 더 그랬던거 같다.

 

  정신없는 날들을 보내며 자연스럽게 카카오스토리 접속이 뜸해질즘 「너에게 행복을 줄게」이책이 서평신청란에 딱~ 올라와 있었다. 무척 정감있으면서도 반가운 마음에 신청을 했고 기분좋게 읽어볼 수 있었다. 아마 이책은 서평이 아니어도 사보려고 했기에 더 기분이 좋았다. 책을 통해 보는 그녀의 그림일기가 핸드폰속 그림보다 더 정감있어 더욱 재미있었다.

 

  역시나 다른사람의 일기를 훔쳐(?)보는건 참 재미있다. 그 사람의 사소한 것까지 알게되며 이야기가 공감될때면 고개를 끄덕인다. 몰래보는 일기장은 아니지만 그녀의 소소한 일상.. 공감대 형성되는 아이들 이야기 그리고 그녀의 보일듯 말듯한 속마음들이 느껴진다. 그동안 잊고 지냈던 일기를 평생동안 꾸준히 써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만큼 너무 좋은 책이었다. 모든 장면들이 다 행복해 보여서인지 책을 읽는 내내 나의 입꼬리가 내려올 줄을 몰랐다. 시간이 지나 현재 내가 썼던 일기들을 미래의 내가 읽게 된다면 그때도 입꼬리가 올라갈만한 이야기들을 적을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하며 기분좋게 다 읽었다.

 

  읽는 재미 보는 재미를 가지고 있는 엄청난 매력덩어리인 이 책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추천해줄 수 있는 책이라 생각이 든다. 특히!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읽어본다면.. 감동도 받고 일기쓰는 요령도 배우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