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교과서 인물 : 세종 대왕 - 소통, 융합, 혁신의 지도자 이야기 교과서 인물
이재승 외 지음, 이고은 그림 / 시공주니어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공주니어 이야기 교과서 인물 시리즈 '세종대왕'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반드시 알아야 할 중요 인물들을 뽑아 이야기 형식으로 소개한 시리즈 책중 세종대왕에 관한 책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세종대왕을 모르는 사람은 없겠지만 그의 업적을 다룬 책들은 많지만 생각들이나 어린시절의 이야기를 세세하게 적은 책은 자주 볼 수 없었다.

  최근「조선왕조실톡」이란 책을 통해 전반적인 흐름을 파악 한 아들녀석은 보다 세세한 정보들을 나에게 물어보곤 하는데.. 여전히 한국사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나로서는 아들이 질문할때마다 몰래몰래 스마트폰을 통해 왕들의 정보를 알려주곤 한다.

  「세종대왕」이런 책들이 나에겐 아들의 질문에 대답들을 찾는 동시에 나에게도 어느정도의 지식을 쌓아줄 수 있는 책이었다. 세종대왕의 업적 보다는 어린시절의 이야기나 생각들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아들녀석과 함께 읽으며 세종대왕의 업적 뿐만 아니라 그의 사적인 이야기까지 알 수 있었다.

  세종대왕의 이름은 이도 이며 아명이 막동이 라는것도 조선의 4대 왕이라는 것도 자신의 두 형을 제치고 왕이 된 사연도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

  공부라는 생각으로 이 책을 접하게 되었다면 처음부터 끝까지 외워야 한다는 생각이 분명 부담을 갖고 읽었을 테지만 아이들이 방학숙제를 하기 위해 시골 할아버지댁에 놀러간 이야기를 시작으로 그의 이야기를 접하게 되니 아들녀석도 좀더 편하게 책을 생각하는 듯 했다.

  중간 중간 '역사 한 고개'를 통해 앞장에서 나온 세종대왕에 관한 자세한 이야기들이 정리되어 있기도 했고 세종대왕의 발명품들의 사진도 보기좋게 정리되어 있었다. 덕분에 가볍게 지나쳐 버릴 수 있는 내용들을 다시한번 되짚어 볼 수 있어서 더욱 좋았다.

  책을 다 읽은 후 마지막장에 '세종 대왕이 걸어온 길'이 정리되어 있었다. 연도별로 정리되어 있어 한눈에 보기 편했고 앞장의 내용들이 기억나지 않을 즈음 다시한번 훑어보며 책의 내용들을 떠올려 볼 수 있었다. 평소에 알고 있던 내용들도 있고 생소한 내용들도 있었는데 전체적인 흐름을 정리해볼 수 있어서 독후활동을 따로 할 필요가 없을 듯 했다.

  또한 세종대왕 외의 다른 인물들에 관한 책들도 꼭 한번 읽어봐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