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시가 된다는 것 - 시를 필사하며 누리는 마음 정화의 시간
허연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5년 11월
평점 :
품절


시를 필사하며 누리는 마음 정화의 시간

한편의 시를 읽고 쓰고 가슴에 새기다 보면 나 또한 한 편의 시가 된다!

 

  요 근래 우연히도 시집을 여러권 읽었다. 본인이 직접 쓴 시들을 엮은 시집.. 작가님 자신이 좋아하는 시들을 엮어 만든 시집. 그리고 추천하고 있는 시들을 직접 내 손으로 필사해볼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는 「내가 시가 된다는 것」 바로 이책! 평소 필사책들은 많이 보긴 했지만 대부분이 고전을 필사 해 볼수 있는 책들이었는데 이번에 시를 필사 해볼 기회를 얻게 된 것이다. 메마른 감성한번 자극해보겠다고 여러권의 시집을 읽었지만 읽는 순간 공감하며 머릿속에 담아둘뿐 시간이 지나니 한구절도 기억에 남아있지 않았다. 워낙 떨어지는 기억력 덕분에 다시한번 읽어봐야 할듯 싶다. 하지만 내 손으로 직접 옮겨적는다면 이보단 오랜시간 내 기억에 남을 듯 하다.

  제법 많은 양의 시가 담겨있으면서도 지루하지 않았다. 읽는 재미 쓰는재미 그리고 나만의 책을 만드는 재미까지 고루갖춘 책이었는데 나는 이 책을 필사의 책으로 사용하기 보다는 일기장으로 사용하면 참 좋을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매일매일 일기를 쓰기도 하겠지만 써야 할 일들이 없을때엔 필사를 해두면 좋을 듯 하다. 하루 일과를 마무리 하며 소소한 기록도 적어두고 매일 하나씩 시들을 읽어가는 재미까지.. 일기장으로 누군가에게 선물해도 참 좋을법한 책이었다. 요근래 시집을 읽으며 이렇게 짧은 글을 통해 사람을 감동시키는 시인들이 무척이나 부럽다는 생각을 했다. 그들의 타고난 재주 이거나 혹은 후천적인 노력으로 얻어진 결과들 이겠지만 그저 이런 시를 한편 쓸수 있다는 것 자체가 부럽기만 했다.

  이런 시집들 같은 경우엔 아이들과 함께 읽어볼수 있어 더욱 좋았다. 아직 어린 아이들이 시의 전체적인 내용을 이해할 순 없겠지만 적어도 나보다는 많은것들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길지 않은 시 한편정도 아이들과 필사를 해보는 것도 좋을듯~ ^^

 

 

-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