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툴지만 나 서툴지만 나
박선정 글.그림 / 넥서스BOOKS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특별하니까... 내가 만들어가는 세상에서 단 하나뿐

MY STORY BOOK

마음 가는 대로 드로잉하고, 추억을 컬러링하며, 꿈을 기록하는 북놀이터!

 

  나는 펜을 좋아한다. 나는 다이어리도 좋아한다. 나는 내가 좋아하는 펜을 이용해 다이어리나 노트에 메모해두는걸 무척이나 좋아한다. 하지만 다이어리를 꾸미는건 잘 못한다. 글씨로 다이어리를 채우기만 했을 뿐 그림이나 스티커, 색연필등을 이용해 다이어리를 꾸며볼 생각은 하지 않았다. 워낙에 손재주가 없어서..ㅎㅎ.

  그저 필사책들만 주구장창 쳐다보던 나에게 나만의 책을 만들고 꾸밀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서툴지만 나」 책을 만나게 된 것이다. 처음 책을 받고 아무내용도 없이 오로지 내 이야기들로 만들어 나가야 한다는데 큰 부담이 있었다. 왠지 남들 보기에 그럴듯한 이야기들로 가득 채워야 할거 같아 고민을 하기 시작했다. 우선은 첫장에 거울을 붙이고 그 거울을 한참이나 들여다 봤다. 그러다보니 이 책을 구지 그럴듯한 이야기들로 꾸밀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의 일기장처럼 그냥 일상들을 적어나가거나 첨부되어있는 스티커를 이용해 살~짝 꾸며주거나 색감은 떨어지지만 색연필을 이용해 그려져 있는 그림들을 예쁘게 색칠해두면 되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책이 점점 재미있게 보이기 시작했다.

 

  우선은 책의 촉감이 너무 좋다. 내가 좋아하는 부드러운 쎄무?의 느낌?...ㅋㅋ.. 자꾸 표지를 만져보게 된다. 언젠가 이 책의 표지의 질감과 똑같은 책을 읽었던 기억이 있는데.. 조금은 잔인하기도 하고 무서운 내용의 만화책 이었지만.. 책의 감촉이 너무 좋아 한참이나 쓰다듬으며 만졌던 기억이 난다. 하드커버가 아니어서 쉽게 구겨질까봐 신경쓰였는데 다행이 이 책은 하드커버라 조금은 마음 편하게 표지를 쓰다듬어 볼 수 있었다. 감촉이 너무 좋다.

 

  기분좋게 책의 첫장을 다시 열고 한장 한장 넘겨봤다. 우선은 책을 이용하는 방법을 숙지 한 후.. 어떤 구성이지 살펴봤다. 첫번째 한쪽에 적혀있는 한구절 한구절 글들이 너무 예쁘다. 마치 시집을 읽고 있는 느낌이다. 두번째 귀여운 그림들을 예쁜 색들로 채워넣어줄 수 있는 컬러링북의 기능이 있다. 세번째 여백의 미를 적극 활용해 좋아하는 글귀들 하루 일과들 좋았던일 싫었던 일등 담아놓을 수 있는 다이어리의 기능. 네번째 좋아하는 글귀를 필사해놓을 수 있는 필사의 기능. 다섯번째 한권의 책을 오로지 내 손을 통해 만들 수 있다는 자부심 부여 ㅋㅋㅋ.

  난 우선은 글귀를 읽고 좋아하는 그림들에 예쁘게 색칠을 한후 조금전에 읽었던 박광수작가님의 책에 담겨있는 시들중 좋아하는 시들을 골라 필사를 했다. 이 책을 다 채우려면 많은 시간과 정성이 들어가겠지만 완성됐을때의 뿌듯함을 생각하면 전혀 힘들지 않을 듯 하다. 완성된 나만의 책 한권에 대한 흥분감이 더 컸다. 나만의 책! ㅎㅎ. 

 

  이 책.. 나만 해볼게 아니라 딸아이와 함께 해보면 더 재미있을 듯 하다. 이제 중학생이 되는 딸아이의 감수성 풍부한 속마음을 읽기에도 너무 좋을 듯 하고.. 사랑하는 연인과 교환노트로 쓰기에도 너무 좋은 책인 듯 하다.

 

  어쩌다 어른이 되어버린 나에게 찾아온 즐거운 낙서장

 

  처음 책을 받은 후 부담감을 버리고 나니 이제서야 낙서장이라는 단어가 눈에 띤다. 맞는거 같다.. 나만의 낙서장. 이 책은 내가 완성해서 나의 이야기를 담는걸로 하고 딸 아이에겐 한권 구입해 선물을 해줘야겠다. 아마 내 책보다 훨~씬 예쁘고 멋진 책이 한권 만들어 질 수 있을 듯 하다. 덕분에 너무 재미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던 듯 하다.

 

  내일부터 더 열심히 해서 꼭 한권의 책을 만들어 시간 틈틈히 읽어봐야겠다!

 

-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