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생은 지름길이 없다 - 하버드대 성공학 명강의
스웨이 지음, 김정자 옯김 / 정민미디어 / 2015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하버드대 성공학 명강의
"무엇이 내 심장을 뛰게 하는가!"
단순하게 생각학 하버드대 학생들이 듣고 배우는 그런 강의를 생각한 나... 어라..? 그게 아니었다.
하버드 대학 교육학 이론을 연구한! 작가 스웨이! 의 책으로..
중국 내에서는 화제가 되었다고 한다... 기대했던 것과는 조금 달라 아쉬웠지만...
하버드 대 강의를 듣고싶어 선택한 책이 아닌.. 내 인생에 대한 심~각한 고민들을 해결하기 위해 선택했기에 차분히 읽기 시작했다.
첫장을 열고 칼라페이지를 지나 프롤로그 첫 글귀가 눈에 들어온다.
"삶에 끌려 다닐 것인가, 삶을 끌어갈 것인가?"
그동안의 내 삶을 보면.. 그냥 이리 끌리고 저리 끌리는 상당히 수동적인 삶을 살아왔다.
하고싶은것들은 잊은지 오래인채로... 누군가의 지시로 딱 그만큼만 일을 처리하고있다.
최소한의 더도 덜도 없이 딱 그.만.큼!
하버드 대학 하면 떠오르는 말은... 막연한 열정? 엘리트들의 모임 이런말이 처음 떠오른다.
누구나 가고싶지만 아무나 갈수 없는 대학! 그런곳을 연구한 사람이 쓴 책!
「인생은
지름길이 없다」 라는 제목보다 더 눈에 들어오는 "하버드대 성공학 명강의"
첫번째 성공습관 - 평정심 유지하기 / 두번째 성공습관 - 마음 열기 / 세번째 성공습관 - 타인에게 끌려 다니지 않기 / 네번째 성공습관
- 원망하지 않기
다섯번째 성공습관 - 심리적인 균형 유지하기 / 여섯번째 성공습관 - 가치관 수립하기 / 일곱번째 성공습관 - 자제력 키우기
여덟번째 성공습관 - 행운 부르기 / 아홉번째 성공습관 -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 열번째 성공습관 - 선택하기 / 열한번째 성공습관 -
나에게 충실하기
열두번째 성공습관 - 잠재력 개발하기 / 열세번째 성공습관 - 신념지키기 / 열네번째 성공습관 - 끌어당기기 / 열다섯번째 성공습관 -
초조함에서 벗어나기
열여섯번째 성공습관 - 자기암시하기 / 열일곱번째 성공습관 - 감정 통제하기 / 열여덟번째 성공습관 - 성격 조절하기 / 열아홉번째
성공습관 - 고집 버리기
스무번째 성공습관 - 용감해지기 / 스물한번째 성공습관 - 행복해지기 / 스물두번째 성공습관 - 즐거운 마음 가지기 / 스물세번째 성공습관
- 현재의 행복 즐기기
스물네번째 성공습관 - 사랑하기
프롤로그를 통해 무려 24가지의 성공 습관에 대한 팁을 얻고 책을 읽기 시작했다.
엄청난 두깨 덕분에 조금은 힘들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하며 읽어내려갔다.. 그런데 얼마전에 읽은 독서천재 홍대리가 떠오른다...
그책은 독서에 대한 중요성을 알려주기 위해 책을 읽는 방법부터 시작해 성공독서를 하기까지 약 두권에 걸쳐 알려주었는데..
성공에 관한 같은 주제로 하나는 책을 통해 하나는 습관들을 통해 알려주고 있었다.
성공습관 하나당 짧게 요약된 줄글하나 실질적인 예와 함께 팁까지! 단 한장 안에 이 모든게 담겨있다.
때와 장소 시간에 간섭받지 않고 내가 읽고 싶은 그 어떤 페이지를 펴서 읽어도 전혀 부담없이 읽을 수 있지만..
우선은 차례대로 전체적인 내용을 훑어보는게 더 좋은듯 했다.
순서대로 책을 읽고 난후 그때부턴 그냥 손에 잡히는대로 아무쪽이나 펼쳐 읽어봤다.
아무장이나 아무때나 마음편히 읽기에 좋은... 책이었다.
책에 등장하는 24가지의 성공습관만 몸에 익혀도 정말 성공할거 같은 믿음이 생기는 책이다.
새로운 습관을 몸에 익히기 까지의 시간을 30일로 잡는다면..
이책을 읽고 난 후인 오늘 이후부터 30일이 지나 그 시기에도 내가 이책을 손에 붙잡고 있다면..
난 분명 성공할 수 있는 1인이 될수 있지 않을까 라는 막연한 기대감도 생긴다.
이런 느낌들만으로도 긍정의 힘이 느껴지는듯 하다.
가끔은 지름길로도.. 반칙도 써가며 남들보다 조금 더 빨리 앞서나가고 싶기도 하지만..
지름길이 없는 인생이기에 아이들에게 더욱 당당할수 있게.. 책의 내용들을 실천해봐야겠다.
한주동안 참 좋은 책들을 많이 읽을듯 해 뿌듯하기도 하고.. 그 책들의 공통된 성공에 관한 팁도 많이 얻은듯하다.
급하게 읽느라 책의모든 내용을 내것으로 만들진 못했지만 이런 좋은 책들을 읽는 것 만으로도 어느정도 뿌듯함은 느껴지는듯 하다.
이젠 실천으로 옮기는 일만 남은듯해 내 인생이 조금 더 밝아질거라는 기대감이 더욱 상승됐다.
책을 읽는 것보다 실천으로 옮기는 부분들이 조금 힘들기도 하겠지만...
아무것도 모른채 막연하게 미래에 대한 두려움만 생각하기보다는 책을 읽고 난 후 지금이 더욱 행복하다.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미래에 대한 두려움이 있다면.. 이 책을 읽어보는 것만으로도 어느정도의 갈증은 해소될 것이다.
-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