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과학실험 380 - 공부가 쉬워지는 탐구활동 교과서 교과서 잡는 바이킹 시리즈
E. 리처드 처칠 외 지음, 강수희 옮김, 천성훈 감수 / 바이킹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이라는 과목이 추가되면서 처음엔 당황스러워 하던 아들녀석..

그래도 딸 아이에 비해 적응도 빠르고 과학이란 과목의 재미를 스스로 찾아가던 녀석!

 

학교에서 하는 다양한 실험들은 비커 스포이드 등등 전문적인(?) 용기들이나 기구들이 있어야 할수있다고만 생각했는데..

그런 나의 상식을 깨준 그야말로 재미난 간단? 과학실험 책이 나타났다!

 

표지의 아기자기함 만큼이나 정말 간단한 재료들로 다양한 실험을 할수 있다는데 한번 놀라고!

그 재료들이 간단하다 못해 주변에 흔해빠진... 그런 재료들인데 두번 놀란 책이다!
 

간단한 재료를 하나 선정에 그 재료로 해볼 수 있는 다양한 실험들을 시작 하기전..

빨대의 무한변신! 시작 전 빨대의 역사에 대한 팁을 설명해준 후~ 실험이 시작된다.
 

실험을 시작하기 전 바로 위~!!!! 교과서 연계에 대한 부분을 볼 수 있다!

학년!  그리고 단원의 어떤 부분과 연관된 실험인지 알고 시작할 수 있어서..

교과서를 펼쳐 보며 실험을 해볼 수 있어서 좋았을 뿐만 아니라..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던 부분들을 직접 실험을 해보면서 조금더 쉽게 그 단원을 이해할 수 있었다.
 

실험에 대한 간단한 팁들도 잘~ 정리 되어 있고!
실험전 기본적으로 알아두면 좋을 내용들도 참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 있다!
 

또한 책의 가장 마지막 찾아보기를 통해!

조금더 관심이 있는 부분들의 실험을 쉽게 찾아볼수 있어서 좋았다!

 

평소에 과학실험을 집에서 한다는 것 자체가 참 힘들다고만 생각했는데..

내주변에 이렇게 재미난 실험을 직접 해 볼 수 있는 재료들이 많다는걸 오늘 알게되었다.

책속 모든 실험을 해보자며 달려드는 아이들 덕분에 흐뭇하기도 했고~

앞으로 아이들과 해볼게 너무너무 많아져서 행복했다.

내가 제대로 알지 못하는 영역이라 엄두도 나지 않았던 부분들을 이렇게 편하게 해볼수 있다니..

아이들이 나나 너무너무 기대된다.

 

작은 아이에겐 호기심을 가득가득 채워줄 수 있어서 좋고!

큰 아이에겐 과학이라는 과목에 대한 부담감을 조금은 덜어 줄 수 있어서 좋았다!

 

큰 고민 없이 아이들과 과학실험을 해보고 싶은 부모들이라면... 꼬옥! 책 보시면서 해보시길!

내가봐도 신기하고 너무너무 재미났다!

 

강.츄츄츄츄츄츄츄! 완전강츄!

 

단.. 간혹 실패하는 실험들로 인해... 아이들이 투정을 부릴수도 있ㄷ는 점...^^..

 

-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