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되지 못하는 40가지 함정 - 하수가 부자 되는 실용 Point 40가지
이타쿠라 유이치로 지음, 안양동 옮김, 김창수 감수 / 리텍콘텐츠 / 2015년 8월
평점 :
절판


하수가 부자되는 실용 POINT 40가지

나는 늘 꿈꾼다.. 복권에 당첨되서 그림같은 집을 짓고 서재방에 앉아 커피한잔 마시며 책읽는 나의 모습을...

하지만 지금 내 모습은 매달 월급에 맞춰 나의 일상을 조절하고..

일에치여 아이들과 제대로된 시간을 보내지 못할 뿐만 아니라..

때론 돈이란 이 요물 때문에 신랑과 다투기도 한다.

이 돈이라는 녀석 때문에 가끔 서럽게 울기도 하고 때론 웃기도 하는게 내 삶인 듯 하다.

 

파릇파릇 어린 시절에는 돈이야 뭐 있으면 좋고 없어도 그만 아니야? 라는 오만한 생각을 했었다.

물론 그때는 난 엄마 아빠의 보호막 아래 나만을 위해 벌고 나만을 위해 썼을 뿐..

나 외의 다른 사람들은 신경 써야할 필요가 없었다.

내가 버는 것보다 부모님이 버는 돈이 훨씬 많았기에 내가 도움을 받긴 해도 도와주지 않아도 됐었다.

 

하지만 지금.. 난 매일 복권에 맞는 꿈을 꾸며 하루하루를 버티고 있다.

행복한 꿈에 젖어 실제로 내가 어떻게 해야 부자가 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은 해보지 않았다.

나라는 존재는 오직 복권을 통해서만 부자라는 세계에 발을 들일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요즘 혼자 힘으로(?) 부자가 된 많은 사람들의 성공 스토리를 읽을 수 있다.

이런 책들도 너~무 많다. 그만큼 자기자신만의 노력으로 부자의 길에 들어선 사람들이 많다는 말일 것이다.

나는 복권당첨의 꿈만 꾸며 허송세월을 보내는 동안 다른 사람들은 자기자신을 발전시켜 나가고 있었다.

 

이젠 노후를 준비해야한다는 생각과 아이들의 교육을 제대로 시켜야 한다는 생각에 더욱 돈에대한 생각들이 절실해지고..

남들처럼은 아니어도 어느정도 여유로운 삶을 위해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들이 절실해졌다.

 

부자가 되지 못하는 40가지 함정

 

우리가 알고있으면 좋을 내용들과 그 뒤 실용팁이 함께 있다.

내용이 현실적이고 알면서도 깊게 생각해 보지 않았던 내용들이 많았다.

그뒤 실용팁은 실질적인 사례를 예로 들어 잘못된 점고 다시한번 생각해볼 점 등을 요약해뒀다.

사용하기 좋은 어플리케이션을 알려주기도 하고 보다 효과적인 방법들을 제시해주기도 한다.

각 주제별로 나뉜 단원들을 하나하나 훑어보며 다양한 질문들에 내가 그동안 해왔던 방법들을 다시한번 생각해보기도하고..

실직적인 팁들을 읽으며 내가 제대로 알지 못했던 정보들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

그 어떤 책보다 실용적이고 현실적인 돈관리(?) 방법들이 생각보다 많았다.

 

제1장 : 달콤한 말의 함정

제2장 : 돈의 함정

제3장 : 생활 속의 구매의 함정

제4장 : 주식 투자의 함정

제5장 : 투자대상 선정의 함정

 

내가 특히 관심있게 본건 제 4장이다.

신랑이 한때 우울감에 너~무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기에 그동안 해보고 싶은게 뭐냐 물었고..

주식을 해보고 싶다는 말에 덜컥 우리 형편엔 조금 큰 돈을 주었다.

그리고 그 돈은 반토막이 되기도 하고 다시 원상복귀가 되기도 하고..

때론 나에게 금과같은 용돈이 되기도 했다 ㅎㅎ.

주식 뿐만 아니라 보험이나 각종 금융상품들에도 관심이 많았기에 4장을 주의깊게 봤다.

그동안 궁금했던 내용들이 이해하기 쉽게 정리되어 있었다.

 

정말 이대로 지키다가 부자되는거 아닌가~ 생각할 정도로 실용적이다!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사회 초년생이라면 더욱 읽어보면 좋을듯한 책이었다.

 

-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콩나무,리텍콘텐츠,이타쿠라유이치로,부자,함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