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페이지 수학 365 - 핵심만 쏙쏙 짚어내는 1일 1페이지 365
배수경.나소연 지음 / 메이트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등에서 고등 내신은 물론 수능까지 쭈욱

수학 고득점 유지를 위한 고민을 해결해주는 책!


1일 1페이지 수학 365

중3이 된 아들녀석이 뒤늦은 공부의 맛을 알게 되었어요. 평소와 좀 다르다 싶었는데, 시험기간이 되니 변화된 모습이 눈에 확 들어오더라고요. 이전까지는 시험기간엔 일찍 끝나서 좋다며 놀기 바빴는데 이번 시험기간엔 나름 시험 준비하는 모습을 보여 주더라고요. 속으로 참 많은 기도를 했어요. 공부한만큼 성적이 잘 나와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게 해달라고. 다행히도 결과를 받아든 녀석의 얼굴에서 만족스러움이 느껴져 다행이다 싶었어요. 평소 공부에 대한 잔소리를 하진 않았지만 엄마이기에 걱정까지 내려놓을 순 없었는데 다행히도 이번 기회를 통해 성취감을 느낀것 같더라고요. 다음 시험은 좀 더 잘 보고 싶다며 의욕을 불사르더라고요.


다소 늦은감이 드는 시기라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더 늦기전에 변화된 아들의 모습이 대견하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나마 다행인건 암기과목들은 지금부터 시작해도 충분히 따라 잡을 수 있는 부분들이라는 점이에요. 생각보다 암기과목에 강한 자신감을 보이더라고요. 반면 수학과 영어는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잡히지 않는다며 살짝 고민을 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여름 방학을 통해 조금이라도 기초를 잡아야 겠다며 방학목표를 설정 했더라고요. 그래서 작은 도움이라도 되고싶은 마음에 수학 관련 책들을 찾아보기 시작했어요. 영어는 저도 어디서부터 도움을 줘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았거든요.


그렇게 만나게 된 책이 바로 이 책이에요. 아들녀석이 수학과 관련된 질문을 할때면 그 문제에 대한 답을 물어보기 보다는 왜 그런 과정들을 거쳐 답이 나오게 되는지를 묻곤 했기에 수학개념의 핵심들이 요약된 이 책이 도움이 되겠다 싶더라고요. 방학이 시작되고 도착한 책을 보며 조용히 자기 방으로 가져간 아들녀석이 처음엔 조금 졸리다고 하더니 3일차가 된 오늘 책이 제법 괜찮다고 말을 하더라고요. 본인이 평소 궁금했던 내용들을 찾아보기도 좋고, 답보다 개념을 알 수 있어 좋다고 하더라고요.


[CONTENTS]

PART 1 수와 연산 / PART 2 문자와 식 / PART 3 함수 / PART 4 기하 / PART 5 확률과 통계

5개의 수학 영역으로 구분되어 있어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찾아보기도 편했고요, 암기보다는 이해를 돕는 책이라 아들녀석이겐 더없이 좋았어요. 뿐만 아니라 목표를 정하고 매일 규칙적으로 공부를 하는 아들녀석의 성격과도 너무 잘 맞아 아들녀석도 만족스러워 하더라고요.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30일간의 방학동안 이 책을 통해 아들녀석의 수학의 기초가 얼마나 탄탄해질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요. 매일 시간을 정해 책을 읽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저도 좋더라고요.


문제풀이를 좋아하는 학생들에겐 이 책이 지루하게 느껴지겠지만 아들녀석처럼 개념을 탄탄하게 하기 위해 혼자 공부를 하겠다 마음 먹은 학생들이라면 도움이 될거라 생각되요. 이 책이 아들녀석의 성적에도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번 기회에 수학의 재미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해 봐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