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공부하는 영어 습관의 힘 : 기초 영단어 + 영어회화 편 - 원어민이 즐겨 사용하는 회화 속 '기초 영단어' 혼자 공부하는 영어 습관의 힘
시미즈 켄지 지음, 키출판사 편집부 옮김 / 키출판사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 기본 단어 한 세트씩, 혼자서도 영어가 달라지는 습관의 힘


혼자 공부하는 영어 습관의 힘

매년 새해가 되면 한해 계획을 세워요. 한해를 알차게 보내고 싶다는 생각에서 세운 계획들 중 늘 포함되는 계획중 하나는 영어공부하기 에요. 영어를 할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가능해지는 일들이 참 많다 생각하거든요. 하지만 의지가 약해서인지 늘 시작도 해보지 못한 채 포기해버리곤 하는데 올해는 꼭 스타트를 해보고 싶어 다양한 책들을 찾아보기 시작했어요. 그러던 중 이 책을 발견했어요. 책 사이즈도 아담하고 부담스럽지 않아 좋더라고요.




 

매일 기본 단어 한 세트씩(2장분량) 공부하면 되기에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했는데, 기대 이상으로 좋더라고요. 원어민들이 무의식 중에 구분해서 사용하는 기본 달어들을 한데 모아 공부할 수 있게 만들어진 책이라 재미있기도 하고, 하루 분량이 많지 않아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공부하기에도 좋았어요. 특히 QR 코드를 스캔해 책 예문이 담긴 음성 파일을 들으며 공부할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되더라고요.


[Contents]

PART 1 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 영단어 / PART 2 기분을 나타내는 영단어

PART 3 보는 관점에 따라 달라지는 영단어 / PART 4 이동 및 변화를 나타내는 영단어

PART 5 동작을 나타내는 영단어 / PART 6 사물이나 사람과 관련된 영단어

PART 7 일상생활이나 작업과 관련된 영단어 

총 7개의 파트로 나눠있는데, 구지 순서대로 공부할 필요도 없고, 관심사에 따라 선택해 공부할 수 있었어요. 상황을 이해하기 쉽게 귀여운 그림들도 등장하고, 흰색과 연두빛나는 속지들이 눈에 부담도 주지 않아 오랫동안 책을 보고 있어도 피로감이 느껴지지 않더라고요. 평소에 같은 의미지만 다른 단어를 사용하는 부분들이 이해하기 힘들었는데, 이 책은 그런 부분들을 콕 찍어줘서 좋았어요.




저 뿐만 아니라 아들녀석도 책에 관심을 보이더라고요. 현재 아들녀석은 일본어를 독학중인데 자신의 스타일대로 단어 위주로 공부를 하고 있더라고요. 꼭 읽고 싶은 책이 있는데 원서만 있고 번역본이 없어 시작했다고 하는데, 이녀석이 참 대단하게 느껴졌어요. 일본어 공부가 어느정도 익숙해지면 영어도 공부해보고 싶다며 책을 달라니 서둘러 공부를 해야겠어요.


올해는 기본을 튼튼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잡고 공부하겠다 마음 먹었어요. 1월에 계획했던 영어공부를 이제서야 시작해 늦은감이 있지만 늦은만큼 재미나고 즐겁게 매일매일 단어공부를 해야겠어요. 책의 마지막 장을 덮는 날이 올해를 넘기지 않기를 바라며, 40대가 영어공부를 하기에 결코 늦은 나이가 아니란 걸 느끼고 싶어요. 혹시라도 영어공부는 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막막함이 느껴지시는 분들이 있다면 이 책을 권해주고 싶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