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식 - 이슈를 읽으면 종목이 보인다
효라클(김성효) 지음 / 토네이도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렵고 복잡한 공부는 그만, 시장의 흐름을 읽으면 투자의 공식이 보인다!"


오늘의 주식

올해 중3이 된 아들녀석과 함께 주식을 시작한지도 몇달이 지났어요. 아들의 호기심(?)을 충족시켜주기 위해 시작한거였는데, 생각보다 큰 소득이 있었어요. 평소 돈에 관심이 많은 녀석이라 더 큰 소득이 있었던거 같아요. 용돈을 모아 종자돈을 마련하고, 주식 종목을 선택하기위해 뉴스나 신문 등 정보를 수집하는 사이 세상을 바라보는 눈이 저보다 더 넓어진 듯 하더라고요.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것도 한 몫 한 듯 해요. 그런데 이런 아이의 변화를 보며 제가 늘 안타까웠던건 뉴스를 바라보는 아이의 관점이 한계가 있다는 거였어요. 아는만큼 보인다고들 하잖아요. 아들 역시 자신이 해석 할 수 있는 뉴스의 한계가 있어 이해가 안되는 내용들에 답답함을 호소하더라고요. 그러던 중 이 책을 만났어요. "이슈를 읽으면 종목이 보인다" 는 문장이 어찌나 크게 눈에 들어오던지... 그동안의 답답함을 해결해줄 수 있지 않을까라는 기대감이 생기더라고요.




[ 차 례 ] 1부 : 주식을 대하는 자세 / 2부 : 주식거래 기초 상식 / 3부 : 관련주가 있다고? / 4부 : 알쏭달쏭 용어 정리

와.. 결론부터 말하자면... 10점 만점에 9점!!! 물론 이 책에 대한 저와 아들의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정말 읽어보길 잘 했다 싶은 책이었어요. 늘 인터넷을 통해 접하게 되는 다양한 경제 기사들이 새롭게 보이는 느낌이더라고요. 평소라면 기사를 읽고 흘려 넘겼을 텐데, 그 안에서 저 스스로 뭔가 생각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더라고요. 물론 이 책 한권 읽었다고 경제의 전체적인 흐름을 다 알 순 없겠지만 말그대로 주린이인 저에겐 아~~~주 큰 도움이 되었어요.




퀴즈를 통해 기초적인 내용들을 알아가는 것도 좋았구요, 아들녀석과 한번 씩 읽어 본 후 놀이를 하듯 문제를 내며 서로 맞추는 게임도 해볼 수 있어 더 재미있게 느껴졌어요. 문제를 풀기 위해 검색도 해보고, 아들과 대화를 나눠가며 각자의 생각을 정리해보면서 더 많은 정보들을 알수 있었어요. 여전히 아는것보다 모르는게 많은 상황이라 시간나는 틈틈이 아무장이나 펼쳐 다시 읽어보며 책을 반복해 읽고 있는데, 읽을 때 마다 조금씩 더 많은걸 알게 된다는 생각에 자꾸 펼치게 되더라고요.


이 책은 사무실 책장 한켠에 꽂아 뒀어요. 생각날 때 마다 꺼내 보고, 생각해보고, 검색해보며 매번 새로운 걸 배우고 있거든요. 매일 아침 신문을 즐겨 읽는건 아니지만 가끔 신물을 보며 생각하는 연습도 해보고 있어요. 책에서 소개해준 어플도 유용해 생각지도 못한 테마주들에 대한 정보를 아주많이 얻었어요.


주식을 시작하는 저같은 주린이들에게 좋은 책이기에 꼭 한번 읽어보라 권해주고 싶어요. 책에 등록된 유튜브와 뉴스레터(구독), 블로그도 좋은 정보들이 가득하니 꼭 한번 접속해보세요!! 


유튜브 <효라클 : 오늘의 주식> : https://www.youtube,com/c/hyoracle

뉴스레터 <돈키레터> : http://donkeyletter.com/

블로그 : https://blog.naver.com/hyoracle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