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한민국 재테크 트렌드 - 제로금리,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성공 투자법
조선일보 경제부 엮음 / 모멘텀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의 판이 바뀐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극복할 생존 재테크 전략


2021 대한민국 재테크 트렌드

재테크 관련 책들을 읽던 중 또 눈에 들어온 책이에요! 예전같으면 같은 종류의 책을 많~~~이 읽지도 못하고 지루해 했었는데, 아무래도 아들녀석의 영향이 좀 큰거 같아요. 주식이라는 새로운 재테크에 도전하면서 새롭게 알아가는 것들이 생기고, 아들녀석의 질문에 답해주기위한 정보를 습득해야 하기에 자꾸 책을 읽게 되거든요. 이제 중3이 되는 아들녀석 덕분에 지루할 틈 없이 재미나게 재테크를 공부하고 있는 엄마가 되었네요.





우선은 표지가 너무 예쁘더라고요. 표지보다는 제목에 끌리곤 하는데 이 책은 제목보다 표지가 먼저 눈에 들어왔어요. 마치 아이패드 포장 케이스를 연상시키는 듯한 예쁜 표지에 홀딱 빠져 버렸어요. 아들녀석도 저와 같은 성향이다보니 이 책을 읽어보고 싶다 말하더라고요. 저보다 더 표지의 영향을 많이 받는 녀석이라 어서빨리 읽고 달라며 재촉을 하더라고요. 그래서 서둘러 읽었는데!!!! 정말 좋았어요.


여태 읽었던 책들은 주로 한두 작가의 생각을 엿볼 수 있는 책이었어요. 부동산, 주식, 달러, 채권 등 다양한 재테크 주제를 다루더라도 한두 사람의 이야기만을 들을 수 있었는데 이 책은 부동산, 주식, 글로벌투자, 세금, 재테크노하우, 노후설계, 아트테크 등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를 여러 전문가들의 각기 다른 생각들을 엿볼 수 있어 더욱 좋았어요. 부동산 이라는 한가지 주제로 서로 다른 이야기를 하며 누군가는 어느 지역이 상승이 예상된다 말하기도 하고 누군가는 앞으로는 부동산을 길~~게 내다 봐야 한다고 말하기도 해요. 객관적인 내용들에 주관적인 생각들이 더해져 같은 주제로 서로 다른 이야기를 해주는데 이게 마음에 들더라고요. 일반인이 아닌 전문가의 시선이기에 가끔은 어렵게 느껴지기도 했지만 결론적으론 많은 내용들을 접할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전 개인적으로 부동산이나 여타 다른 재테크들 보다는 현재 주식에 가장 큰 관심이 있던 시기라 두번째로 등장하는 '주식' 부분을 좀더 집중해서 읽었어요. 다양한 분야의 이야기를 하고 있어서 독자들이 원하는 부분만 골라 읽어도 좋고, 전체적인 내용을 두루 읽어보는 것도 좋을 듯 해요. 아들녀석이 책을 읽고 난 후에 꼭 이야기를 나눠봐야겠어요. 어떤 부분이 좋았는지, 어떤 부분이 이해가 되지 않았는지, 아들녀석의 재테크 스토리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너무 궁금해지네요.


2021년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 재테크에도 변화가 있을 듯 한데 일반인인 제가 예상해보기엔 너무 광대한 분야더라고요. 예전같으면 이런걸 예측해 보려는 엄두도 내지 않았을텐데 좋은 책을 만나  큰 도움이 된듯 해요. 이 책에서 이야기 하는 모든 내용들이 100%정답이다 말할 순 없겠지만 저의 생각을 이끌어 내는데 도움이 된건 확실한거같아요! 2021년 재테크 트렌드가 궁금하신 분들 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