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마다 작심, 이루지 못할 꿈은 없다 - 해도 된다! 고졸 CEO 강남구의 유쾌한 승부수
강남구 지음 / 더블북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된다고 생각하면 성공의 길은 열린다. 지금 작심하고 읽어야 할 단 한 권의 책!


날마다 작심, 이루지 못할 꿈은 없다

최근 회사생활에 대한 지루함이 커지고 뭔가 내가 하고싶은 일을 하며 살고 싶다는 생각이 강해지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내가 뭘 좋아하는지, 난 어떤걸 하면 잘 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날들을 보냈어요. 그러던 중 우연히 접한 강남구님의 동영상은 제 마음을 흔들어 놓기에 충분 했어요. 그러던 중 이 책을 만났어요. 책이 도착하자마자 읽기 시작했는데, 와~!!! 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오더라고요. 고졸 출신의 영업왕! 군대에선 관심병사로 분류 됐지만 누구보다 열심히 자신의 삶을 개척한 사람! 그를 설명 할 수 있는 수식어가 참 많다 느껴지더라고요. 알게될수록 참 멋진 사람이었어요.


고등학교 2학년 미니홈피라는 플랫폼을 이용해 청바지를 팔았던 자신의 첫 사업에서 무려 천만원이 넘는 수익을 올려요. 자신감을 얻은 강남구가 선택한건 남들다 가는 대학이 아닌 사회로의 첫발 이었어요. 하지만 이후 벌이는 사업마다 쓰디쓴 실패를 맛봐야 했어요. 그러던 중 티몬 신현성 대표와의 연으로 티몬에 입사하게 된 그는 이후 영업왕 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게 되요. 입사때부터 퇴사할때까지 쭉 영업왕이라는 타이틀을 놓치지 않았다고 하더라고요.


이후 그루폰코리아에서 억대 연봉을 주며 스카우트 제의를 받게 된 그는 그곳에서 최연소 본부장이 되요. 하지만 성과중심의 기업 문화에 적응하지 못해 퇴사를 결정하고, 자신의 사업을 시작하게 되요. 아이엔지스토리를 창업해 운영하던 중 군대에 가게 되고, 군대에서도 일밖에 모르는 그는 결국 관심병사로 분류되요. 군복무를 하던 중 회사의 경영상태는 나빠지고 그는 사업방향을 전환해 프리미엄 독서실 '작심' 을 론칭해요. 2억원이라는 빚과 240만원의 자본금으로 시작된 '작심' 은 빠르게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고 100곳, 200곳, 300곳 매장을 오픈하며 2020년 현재 400호점을 오픈했다고 해요. 현재는 홍콩을 시작으로 K-프리미엄 독서실을 수출하는데 앞장서고 있다고 하네요.


2020년 30세 이하 아시아 글로벌 리더 300인에 선정된 강남구! 이 책은 그의 학창시절부터 현재까지의 삶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책이에요. 자신의 강점이 무엇인지 너무도 잘 알았던 그는 남들보다 특출나게 잘 하는 분야는 없지만, 잘 하는 사람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할 줄 아는 리더로서의 능력이 있는 사람이더라고요. 뿐만 아니라 멍청하다 싶게 느껴질만큼 자신의 삶에 열심인 사람이었어요. 묵묵하게 자신의 길을 걸어온 그 모습이 너무 멋지게 느껴지더라고요. 현재까지의 삶에 대한 이야기만 알게 됐을 뿐인데, 얼마나 더 멋진 사람이 될지 그의 미래가 더 궁금해지더라고요.


안된다고 생각해본 적이 없다.

이 책은 저처럼 창업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되겠지만, 자신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학생들에게도 도움이 될만한 책이라 생각되요. 무조건 대학부터 가야 한다는 어른들의 말에 한번쯤 고민이라는 걸 해봤을 학생들이라면 강남구 대표의 말들이 귀에 쏙쏙 들어오지 않을까 싶네요. 고3이 되는 딸 아이에게도 읽어보라 권해줘야겠어요. 과연 이 책을 읽은 후 아이의 생각들은 어떻게 변해있을지 궁금해지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