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 원으로 시작하는 10대들의 경제학
김영옥 지음 / 다른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대들의 생활에 딱 맞는 현실감 100% 경제 입문서!


천 원으로 시작하는 10대들의 경제학

요즘들어 재테크에 관심을 보이는 아들녀석과 함께 읽어보려고 선택한 책이에요. 무턱대고 주식을 시작하긴 했지만 하면 할수록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게 많다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아들녀석의 눈높이에 맞는 책을 찾고 있었는데 이 책이 딱! 눈에 띄더라고요. 재테크라는 걸 배우기에 앞서 자신이 아들녀석의 눈높이에 맞춘 용돈관리법과 경제상식들을 배울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이 책에 더 공감할 수 있었던 이유중 하나는 책에 등장하는 중학생 소녀 유빈이 덕분이었어요. 아들과 비슷한 또래의 여학생이 생각하고 고민하는 내용들이 아들녀석의 생각들과 많이 일치하는 것들 이었거든요. 일상에서 자주 사먹게 되는 바나나 우유부터 10대들이 열광하는 아이돌 콘서트 티켓까지! 아이들 주변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에피소드와 일상의 경험들을 경제학 용어와 연결해 설명해주니 더 공감할 수 있었던거 같아요. 저 역시 전문적인 책들보다 편하게 이해가 되더라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용이 너무 가볍지 않았어요. 뿐만 아니라 한눈에 보기 쉽게 그래프와 표로 정리되어 있어 어렵게 느껴지는 내용들도 머릿속에 차분히 정리가 되더라고요. 다행히도 아들녀석은 용돈을 받으면 흥청망청 쓰는 타입은 아니에요. 나름 생각을 하고 통장에 입금부터 하는 알뜰한 타입이더라고요. 하지만 계획적으로 돈을 사용한다거나 꼭 필요한 부분이 어떤 부분인지 생각하기보다는 약간의 충동적인 소비가 있었더라고요. 책을 읽으며 대화를 나누다 보니 아들의 소비 패턴이 눈에 보이더라고요.


책을 읽고 난 후 아들의 용돈사용 계획들이 어떻게 바뀔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이전보다 계획적인 소비패턴으로 바뀌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생기더라고요. 아들의 눈높이에 맞춰 경제용어들도 배우고, 경제에 대해 설명해주기 힘들었던 부분들에 대한 궁금증들을 해결할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10대 뿐만 아니라 부모님들도 꼭 한번 읽어보면 좋을듯 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