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주 완성! 첫 돈 공부 - 그림으로 배우는 세상 쉬운 재테크
이의석 지음 / 길벗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퇴근길 5분으로 재테크 상식이 내 것이 된다!


4주 완성! 첫 돈 공부

하루 5분 4주라는 시간을 투자하면 재테크를 끝낼 수 있다는 책을 만났어요. 책의 제목처럼 4주의 시간을 투자해 책을 읽어봐도 좋지만 한권의 책을 한번에 읽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더라고요. 한번에 다 읽으려고 했던건 아니었는데, 하루 분량을 읽고 나니 다음 내용이 궁금해 지더라고요. 결국 한장더 한장더 읽다보니 어느새 마지막 장을 덮고 있더라고요.






[ 차 례 ]


PART 1 기초다지기! - 재테크 프로세스 완벽 설계

제1장 : 재테크, 쉽게 생각하자

제2장 : 월수입을 파악하라

제3장 : 지출을 통제하라

제4장 : 여유자금을 모으기 위한 기초 쌓기


PART 2 Level Up! - 금융회사별 재테크 상품과 투자 방법 완벽 이해

제5장 : Level 1. 은행과 친해져라

제6장 : Level 2. 증권사에서 투자를 시작하라

제7장 : Level 3. 보험은 재테크와 관련이 없다고?

제8장 : Level 4. 부당산으로 재테크 레벨업하기

이책은 크게 두파트로 나뉘어 있어요. 첫번째 파트인 기초다지기에선 재테크의 과정을 이해하기 위해 재테크를 하는 이유를 생각해보는 것을 시작해요. 어떤 방법으로 할지, 종잣돈은 어떻게 모아야 하는지 재산을 불리기 위한 방법은 어떤것들이 있는 지 등 사회 초년생들에게도 저같이 어설프게 정보를 알고 있는 사람에게도 큰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이 참 많더라고요. 벌고, 쓰고, 모으고, 불리기라는 재테크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단계별로 신경써야할 포인트들을 알려주더라고요. 간단히 정리된 듯 하면서도 포인트를 콕 찍어주니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더라고요. 특히 각장의 파트가 시작되기전 등장하는 이대리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동료의 모습처럼 느껴져 그 상황들에 대한 공감대가 크더라고요. 그래서 이어지는 내용들이 더 이해하기 쉽게 느껴졌던거 같아요.


두번째 파트인 Level Up! 에서는 금융상품들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어요. 여행자금을 모으겠다는 이대리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은행상품과, 증권사를 통한 투자 상품, 보험을 이용한 재테크 방법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가 제일 관심이 많은 부동산까지!! 재테크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어 정말 열심히 읽었어요. 중간중간 등장하는 '심화학습' 을 통해 좀더 깊이있는 내용을 알 수 있었고요, '재테크 따라하기' 를 통해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어요.


450여 페이지가 넘는 제법 두꺼운 책이지만 정말 부담없이 읽을 수 있었어요. 뿐만 아니라 이해하기도 쉽고 재미까지 있더라고요. 사회 초년생들을 위한 책이라지만 재테크에 이제막 눈을 뜨기 시작한 중학생인 아들녀석도 읽는데 부담이 없겠다 싶더라고요. 최근 청소년들을 위한 경제 관련 책을 읽고 있는데 이 책을 연결해 읽는다면 더 큰 도움이 될거같아요. 전문 용어들 덕분에 책을 읽는 속도가 조금 느려질 순 있겠지만 완독후에 아들녀석이 얼마만큼 성장할지 기대되네요. 아들녀석이 완독한 후 꼭 대화를 나눠봐야겠어요. 아들이 재테크와 관련해 어떤 계획을 세우고 앞으로 어떤 것들에 대해 더 관심을 둘지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