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하체 근육 운동부터 시작합시다 - 하루 딱 2가지 자세만 하는 하체 근육 홈트
나카노 제임스 슈이치 지음, 문정원 옮김 / 리틀프레스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건강하고 가벼운 몸을 만드는 습관, 바로 하체 운동입니다


일단, 하체 근육 운동부터 시작합시다

마흔이 넘어가면서 살찌는게 남다르다 싶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살이찌니 무릎도 아프고, 발목도 아프고, 왜그렇게 아픈곳이 늘어나는지.. 그래서 더 짜증도 나고 일상이 즐겁지 않다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친구와 함께 살도 빼고 체력도 키우자는 생각으로 운동을 시작 했어요. 첫째날, 겨우 20분 근력운동을 했을 뿐 인데 숨이 넘어갈 듯 한 제 모습이 거울에 보이더라고요. 아 내가 이정도로 체력이 안됐었구나 라고 생각하니 참 민망하더라고요. 그래도 매일매일 빼먹지 않고 1시간씩 주 5일 숨을 헐떡이며 운동을 다녔습니다. 그렇게 한달 쯤 지났을 무렵 여전히 숨을 헐떡이며 힘들어 하는 제 모습은 큰 변화가 없더라고요. 여전히 하체운동 후 다리는 부들거리고, 상체운동 후 팔이 부들거리더라고요. 그래서 집에서 개인적으로 추가적인 운동을 해야겠다 생각하던 중 이 책을 만나게 됐어요.


혼자 운동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더라도, 어떤 동작들을 어떻게 해야 제대로 운동이 되는지 몰라 난감했었어요. 그런데 이 책 덕분에 매일매일 집에서 스스로 운동을 할 수 있어 좋더라고요. 특히 이 책에서 좋다 느꼈던건 나의 현재 상태를 좀더 구체적으로 알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무턱대로 동작만 따라 하기 보다는 현재 내 몸 상태가 어느정도인지 체크한 후 그 상태에 맞는 운동을 골라 하니까 좀더 효율적이게 느껴지더라고요.


이 책에는 6개월 간의 근육 운동 프로그램이 담겨 있어요. 무조건 1개월 프로그램부터 차근차근 따라하는게 아니라 충분히 3~4개월 동작을 따라 할 수 있는 상태라면 그 동작부터 시작해 난이도를 높여가면 되더라고요. PART 3 을 통해 중간중간 자신의 몸에서 어느 부분이 굳어 있는지 확인 한 후 PART 4 를 참고하며 스트레칭을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 근력운동과 함께 유연성까지 두루두루 운동할 수 있게 되어 있더라고요. 거기에 평소 라이프스타일을 바꿀 수 있는 방법까지 담겨있어 일상생활에서도 간단히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상식 등을 알려줘 좋았어요.


여전히 전 20분의 운동 후 팔과 다리가 후들거리고 숨이차오르고 있지만 한달 전 보다는 정말 많이 좋아졌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다른 사람들보다 현저하게 낮았던 체력을 보충하기 위해 집에서 했던 하체 근육 운동들이 아주 큰 도움이 됐어요. 주 5일 운동 후 쉬게되는 주말 2일이 참 무료하게 느껴지곤 했었는데, 이젠 책을 보며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운동 동작들을 알고 있어 자연스럽게 집에서도 운동을 하게 되더라고요. 피로감도 쉽게 느끼고 사무실에 앉아 졸기 바빴던 한달 전 제 모습은 이제 사라지고 이전보다 활기찬 모습에 제가가장 큰 만족감을 느끼며 생활하고 있어요. 게으르다며 핀잔만 주던 남편도 저의 몸에 변화를 느끼기 시작한거 같더라고요. 얼굴색이 좋아졌다는 말을 참 많이 하더라고요. 보기 좋다며 열심히 하라는 응원도 해주네요.


이 책은 집에서 어떤 운동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싶은 모든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어요. 특히 저같이 체력이 정말 바닥을 기는 30~40대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책이라 생각되요. 코로나로인해 외출이 힘든 요즘 집에서 운동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책이기에 적극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