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배당 투자로 한 달에 두 번 월급 받는다 - 하루 30분 투자로 세상에서 가장 확실한 수익을 얻는 법
곽병열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0년 8월
평점 :
절판


세상에서 가장 확실한 수익을 보장하는 배당 투자에 지금 뛰어들어라!


나는 배당 투자로 한 달에 두 번 월급 받는다

중학생인 아들녀석이 주식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한건 6개월 전쯤이었던거 같아요. 기나긴 겨울방학을 보내며 시간이 남아돌던 녀석이 이런저런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보이며 정보들을 수집하기 시작하더라고요. 본인 말로는 시간이 너무 남아돌아 할게 없어 그런거라고 했는데, 결과적으로 이런 과정을 통해 주식에 아주 큰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어요. 아직 나이가 어려 주식계좌를 개설할 수 없다는 걸 알게된 녀석이 무척 진지한 얼굴로 저에게 다가와 주식계좌 개설을 해달라고 말을 하더라고요. 이후 아들녀석과 저는 아들녀석이 모아온 용돈과 저의 돈을 합쳐 주식을 시작 했어요.


얼마전까지 아들녀석과 저의 수익율은 10% 중반대를 유지하고 있었어요. 은행이자를 생각한다면 괜찮은 수익율이이라 생각하겠지만 이 수익율을 유지하는게 생각보다 쉽지 않더라고요. 생각지도 못한 뉴스가 터지고 사놨던 주식이 곤두박질 치기도 하고, 생각했던것과는 다른 방향으로 향하는 주가를 보며 애가 닳기도 하더라고요. 그래서 책도 찾아보고 정보도 수집하고 관련 지식들을 찾아보며 함께 공부하기 시작했어요. 그러다 만나게 된 책이 이 책이에요.


아들도 저도 관심을 두지 않았던 '배당투자' 에 대한 책이라 읽을까 말까 한참 고민을 하기도 했지만 결과적으로 읽어보길 참 잘한거같아요. 저도 아들도 몰랐던 다양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거든요. 매일 사고파는 보통주만 생각하고 있던 아들과 저에겐 그야말로 신세계가 펼쳐진 듯 느껴졌어요. 그래서 정말 열심히 책을 읽었어요.


[ 차 례 ]

Chapter 1 왜 배당 투자인가?

Chapter 2 이것만은 곡 알고 하자 : 배당 투자의 주인공들

Chapter 3 배당 투자, 어떻게 옥석을 가리나?

Chapter 4 배당진단키트로 알짜 배당주 고르기

Chapter 5 알짜 국내 배당주 깊이 파기

Chapter 6 미국 배당주로 영토를 확장하자

배경지식이 없어 책을 읽는 속도는 정말 느렸어요. 모르는 용어들이 많아 집중하기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용어들에 대해 찾아보기도 하며 반복해 읽었요. 하지만 뭔가 새롭게 배운다는 즐거움에 책읽는 시간이 즐겁드라고요. 어려운 내용들은 차트와 표를 이용해 한눈에 볼 수 있게 자료가 정리되어 있어 도움이 많이 됐어요. 물론 이해되지 않는 내용들도 많았지만 여러번 읽다 보면 그 문제들은 해결이 될 듯 해요.


생각하지 않았던 주식의 다른 매력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식관련 정보들을 얻을 수 있어 아들에게도 저에게도 아주 큰 도움이 되는 책이었어요. 안정적인 투자를 선호하는 편이기에 주식에 대해 늘 고민했었는데, 배당 투자가 새로운 답을 저에게 줄 듯 하네요. 여전히 모르는게 많지만 매일 공부하며 아들도 저도 매일 새로운 걸 알아가고 싶어요. 현재 하는 소액 투자도 일확천금을 바라며 하기 보다는 하루하루 즐겁게 즐기며 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