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꼬마빌딩 짓기
박정선 지음 / 메이트북스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꼬마빌딩을 여러 채 시공하며 현장에서 알아낸 실전 지식을

누구나 알기 쉽게 풀어놓은 역작!


왕초보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꼬마빌딩 짓기

저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가 내 손으로 집짓기였어요. 평생 아파트에서만 살아왔기에 한번쯤은 주택에서 살아보고 싶었거든요. 이왕이면 그 집을 디자인부터 마무리까지 내손으로 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기에 관련 책들을 가끔 찾아보곤 했어요. 그러던 중 이 책을 만나게 됐고, 주택보다는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꼬마 빌딩을 짓는다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읽기 시작했어요.


집을 짓고 싶어도 모르는게 태산이라 쉽게 도전하기 힘들겠다 싶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나도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집을 어디에 지어야 할지, 다세대 주택과 다가구 주택의 차이점이 뭔지 왜 수익형 부동산이어야 하는 지 등 기본적인 내용들 부터 시작해 부지 매매 계약시 특약사항에 적어야 할 사항, 건축사와 시공사 그리고 현장소장을 고르는 기준, 철거와 측량 시 고민해야할 사항과 건축사와 계약시 유의해야할 사항 등 미쳐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까지 꼼꼼하게 알려주더라고요.


특히 3장 꼬마빌딩 시공, 무작정 따라하기 에서 착공단계 부터 건물 완성 단계까지 신경써야할 부분들을 알려주는데 이 내용들이 큰 도움이 되겠다 싶더라고요. 건물을 짓겠다 마음먹은 후 부터 건물이 완성되기까지의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할 수 있더라고요. 물론 무조건 따라 한다고 해서 순식간에 건물이 뚝딱 지어지는건 아니겠지만 큰 도움은 되겠더라고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 한 후 꼼꼼하게 체크해야 할 부분들을 파악할 수 있었거든요. 건물에 들어가는 재료에 대한 내용까지 있어 많은걸 알 수 있었어요.


이 외에도 신경써야 할 부분들이 많더라고요. 생각지도 못한 부분들이 너무 많아 힘들겠다 싶기도 하지만 저의 인생에서 한번쯤은 내 집을 짓는 도전을 꼭 해보고는 싶어요. 좀더 꼼꼼히 책을 읽어 본 후 다양한 정보들을 수집한 후 꼭 도전해 보고 싶어요. 그게 언제가 될진 아직 정해지진 않았지만 책 덕분에 시도해볼 수 있는 용기를 얻을 수 있었어요. 내 집을 내 손으로 짓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 책이 큰 도움이 될거에요. 꼭 한번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