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구트 꿈 백화점 - 주문하신 꿈은 매진입니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
이미예 지음 / 팩토리나인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을 사고 파는 사람들의 뭉클하고 따뜻한 이야기


달러구트 꿈 백화점

동화같은 책을 만났어요. 텀블벅 펀딩 1812%달성! 출간 즉시 3주 연속 종합 베스트셀러 1위!! 400여명의 독자들이 평점 4.8점(5점만점) 을 준 책이며, 전자책으로 먼저 나온 책이에요. 그런데 책을 읽은 독자들이 종이책으로 만들어달라 요청했고, 결국은 이렇게 저의 손엔 종이책이 들려있게 된거에요. 그런데 종이책을 전자책으로 만들어 달라는 요청은 많았지만 이런 경우가 처음이라고 하더라고요. 출판사 서평을 읽었을 뿐인데 책을 읽기 전 부터 기대감이 엄청나게 높아져 버렸어요.


잠들어야만 입장 가능한 꿈 백화점에서 일어나는 비밀스럽고도 기묘하며 가슴 뭉클한 판타지 소설

주인공 페니가 사는 도시는 오래전부터 사람들에게 수면에 관련된 상품을 판매하면서 발달해 왔어요. 덕분에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몰려드는 대도시가 되어 시민들과 수면 가운과 수면양말을 신고 돌아다니는 외부손님들이 섞여 지내고 있어요. 이 도시에는 유명한 '꿈 백화점' 이란 가게가 있는데, 주인공 페니는 꿈 백화점 면접을 보기위해 준비를 하고 있어요. 꿈 백화점 주인인 달러구트가 어떤 질문을 할지 예상도 해보고, 나름 외워야 겠다 싶은 것들을 달달 외우며 면접은 준비하는 페니. 그런 페니에게 녹틸루카인 아썸이 다가와 '시간의 신과 세 제자 이야기' 책을 다시한번 읽어보라 이야기를 해요. 덕분에 페니는 달라구트의 면접을 통과하고 꿈에 그리던 꿈 백화점에서 일을 하게 되요. 각 층의 매니저들을 만난 후 자신이 일 할 층을 정한 페니는 웨더 아주머니와 함께 1층에서 일하기로 해요.


꿈 백화점을 방문하는 외지인들은 자신들이 꿈 백화점에 왔었다는 걸 기억하지 못해요. 매일 같은 꿈을 사러 오는 사람도 있고, 다양한 꿈을 바꿔가며 사는 사람도 있고, 낮잠용으로 짧은 꿈을 사러 오는 사람과 다양한 동물들도 있어요. 꿈을 산 댓가는 후불로 지급하는 이곳에선 돈이 아닌 감정들을 그 댓가로 받게 되요. 감정들이 모인 병을 은행에서 돈으로 환전도 할 수 있는 참 재미난 곳이더라고요. 그러던 어느날 바쁜 웨더 아주머니를 대신해 설렘을 환전하기 위해 은행에 간 페니가 두병중 한병을 도난당해요. 설렘 한병의 가격이 많이 올라있는 상태라 페니는 걱정하지만 달러구트는 이를 조용히 넘겨요.


꿈 백화점엔 정말 다양한 꿈이 팔리고 있어요. 어느날은 태몽을 만드는 꿈 제작자인 아가냅 코코가 태몽을 만들고 남은 자투리를 꿈 백화점에 맡겨요. 이를 사겠다는 수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지만 달러구트는 이들에게 예지몽을 팔지 않아요. 궁금한 페니가 달러구트에게 이유를 묻자 달러구트는 이렇게 말을 해요. "예지몽은 미래를 보고 싶어 하는 손님에게는 실망스러운 상품이지만, 전혀 기대하지 않던 손님에게는 뜻밖의 작은 선물이 되거든." 로또 1등을 원했던 손님도, 자신의 미래를 보고 싶다는 손님도 모두 거절한 달러구트가 이 꿈을 판건 예지몽에 전혀 관심이 없던 한 손님이었어요.


가끔은 이곳에서도 환불을 요구하는 사람들도 있어요. 트라우마 극복을 위한 꿈을 구매할 때 썼던 서약서를 내밀면 이상황은 대부분 해결되요. 계약을 해지 하거나 끝까지 자신의 트라우마를 이겨내기 위해 노력을 하게 되는거죠. 계약이 해지되도 돌려줘야 할 댓가가 없기에 크게 문제될 건 없지만 꿈을 만든 제작자들에겐 아무래도 손해가 있을 듯 하더라고요.


참 독특한 도시에요. 잠옷을 입고 돌아다녀도 아무도 이상하게 보지 않고, 집안처럼 깨끗해 양말을 신고 돌아다녀도 되는 이상한 도시! 숙면을 취할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들이 있으며, 매일 많은 사람들이 다녀 가지만 그곳을 기억해주는 외지인인 없는 곳. 책을 읽다보니 저도 한번쯤 가본적이 있지 않을까 라는 상상을 하게 되더라고요. 저라면 과연 그곳에서 어떤 꿈을 구입할지 참 궁금해지더라고요.


감동도 있고, 재미도 있고, 생각할 꺼리들도 엄청난 책. 독자들이 왜 그렇게들 강력하게 추천을 했던건지 이해가 되네요. 남녀노소 누구나 꼭 한번 읽어보며 재미난 상상을 할 수 있는 책이라 저도 추천!!!! 강력하게 추천!!!! 꼭 읽어보세요. 후회없는 선택이 될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